광주시교육청·광산구청, 마을교육공동체 조성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29 11: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산 공익활동지원센터와 빛고을 혁신교육지구 추진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최근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빛고을 혁신교육지구 추진과 광산구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광산구청(구청장 민형배) 및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센터장 윤난실)와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사진=광주시교육청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최근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빛고을 혁신교육지구 추진과 광산구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광산구청(구청장 민형배) 및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센터장 윤난실)와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교육청은 학교개방, 마을교육 프로그램 및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지원하고, 광산구청은 마을교육공동체 조성 및 혁신교육지구 추진 관련 필요한 예산 및 주민참여, 시설공유 등 인프라 확보를 위해 노력한다.

공익활동지원센터는 마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관련 컨설팅 제공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한다는 것이다.

협약 당사자인 세 기관(단체)은 협약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나가고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교육청과 광산구청,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지속적으로 협력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교육 효과 배가로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실현과 교육청과 지자체의 행·재정적 지원을 바탕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결되어 지역사회 속 학교 교육활동이 전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