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단지]분당 3배 면적 송산신도시 시범단지 첫 분양...980가구 대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28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월3일 모델하우스 오픈...동탄2 보다 큰 약 6만여세대, 15만여명 수용

송산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이미지=반도건설 제공]


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반도건설이 다음달 3일 경기도 화성 송산신도시 EA B6-10블록 시범단지에서 송산신도시내 첫 아파트 '송산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1층~지상25층 12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 74, 84㎡ 980가구로 지어진다. 반도건설이 짓는 아파트답게 단지 내 유치원과 유보라 어학원 시설 및 인근의 초·중·고교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갖춰질 예정이다.

'송산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시범단지 내에 위치한 만큼 높은 신도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통상 시범단지의 경우 신도시 내에서도 우선적으로 개발되는 곳인 만큼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과 교통망을 갖춰 뛰어난 주거 편의설을 갖추게 되며, 이에 따라 향후 시세 역시 높게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한 공인중개사는 "시범단지와 비시범단지는 아파트가 본격적으로 분양을 시작하기 전부터도 문의 수에서 현격한 차이를 보인다"며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고 향후 시세 역시 높게 형성되다 보니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까지 관심을 기울이는 게 일반적"이라고 전했다.

반도건설 특유의 혁신 설계와 특화된 교육시스템도 선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국제테마파크 조성계획 등 글로벌화되고 있는 송산신도시의 지역특성에 맞춰 어린자녀들과 입주민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라며 "여기에 전문교육기관 YBM과 연계한 체계적인 영어교육 뿐 아니라 일본어와 중국어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돼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송산신도시 위치도 [이미지=반도건설 제공]


송산신도시는 수자원공사의 첫 택지지구 사업으로 개발 면적만 분당의 약 세 배 면적에 달하는 54.62㎢다. 준공 이후 동탄2신도시보다 큰 약 6만여 세대, 약 15만명을 수용하게 된다. 인구밀도는 39.8명/ha으로 수도권 신도시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곳은 동측과 남측, 서측의 크게 3개 지구로 나뉘며 시범단지인 동측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개발된다. 가장 먼저 개발되는 동측 지구(시범단지)는 동탄2신도시, 남양뉴타운, 동탄산업단지 등과 함께 화성시의 '스마트시티(U-CITY)'로 통합 운영된다. 남측지구에는 송산역을 비롯해 서울로 향하는 교통망이 중점적으로 갖춰지며 이 외에도 아울렛, 테마파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서측지구는 마린리조트, 실버 콤플렉스, 에듀타운 등이 들어선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에듀센터 [이미지=반도건설 제공]


'송산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900만원 초반 선이다. 인근의 안산시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의 경우 현재 평당 시세가 1300만원 선에 형성돼 있으며, 현재 안산시 전세가(84㎡) 2억8000만원~2억9000만원 이상의 시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향후 시세 상승 여력이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택지개발촉진법이 폐지되고 최근 서해복선전철, 국제테마파크 투자협약체결 등 개발호재로 신도시의 희소가치가 크게 상승했다"며 "사실상 수도권 마지막 신도시로서의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신외리 산7번지(송산신도시 현장)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1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