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범정부 메르스 대책 지원본부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08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5일 이어 두 번째 메르스 대응 현장 방문…총력대응 당부

[사진=청와대]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8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 설치된 '범정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대책 지원 본부'를 방문했다.

박 대통령이 메르스 대응 현장을 방문한 것은 지난 5일 국립중앙의료원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메르스 확산방지 및 사태 종식을 위한 정부의 방역 대응 및 관계부처 지원대책 등을 점검하고 총력 대응을 당부하는 한편 방역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박 대통령은 또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간 협조 상황 등에 대해서도 보고를 받았으며 메르스 방역 담당자와 민간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박 대통령의 이번 방문에는 최경환 국무총리 직무대행겸 경제부총리,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 양병국 질병관리본부장 및 민간 전문가 등이 함께했다.

정부는 지난 3일 박 대통령이 주재한 '메르스 대응 민관합동 긴급점검회의'를 계기로 범정부 메르스 대책 지원본부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국민안전처 장관이 본부장인 지원본부는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이 본부장인 '중앙 메르스 관리대책본부'의 협조 요청 사항을 지원하고 각 부처의 역할을 조정하는 한편 지자체의 협조 사항도 파악해 지원하는 기능 등을 수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