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가로주택' 주제로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02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8일부터 '2015년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의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이 공모전은 LH가 본사를 진주로 이전한 후 처음 개최하는 만큼 공모주제, 심사방식 등에서 이전과 차별화될 예정이다.

공모주제는 '가로주택정비사업'의 대안적 모델인 '가로주택' 유형 개발이다. 계획대상지는 참가자들 스스로 지역사회의 사회적, 공간적, 물리적 문제에 대해 조사한 뒤 익숙한 도시지역을 선정하면 된다.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휴학생 포함)인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인터넷 접수로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http://www.l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결과는 10월 12일 발표 예정이며, 당선작품에는 LH 사장상과 함께 대상(1점) 200만원, 금상(1점) 100만원, 은상(1점) 50만원, 동상(2점) 30만원의 장학금 및 상패가 수여된다. 장려상(15점 내외)은 소정의 기념품 및 상패가 주어진다.

또 금상 이상의 당선작은 입사채용 전형 시 가산점이 부여되고 동상 이상의 당선작 대표 각 1인(대상은 전원)에게는 해외 건축기행 특전이 제공된다.

LH 관계자는 "양질의 일조 및 거주환경을 최대한 확보하고 동네 풍경을 보존하는 도시재생 및 지역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가로주택'으로 명명할 수 있는 새로운 주택유형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