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제영화제 개막…김대중 노벨평화영화상에 프랑스 로랑 캉테 감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14 2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광주국제영화제 공식홈페이지]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평화를 주제로 열리는 광주국제영화제가 14일 오후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18 광장에서 개막했다.

개막식에는 이희호 '김대중 평화센터' 이사장과 윤장현 광주시장, 유인학 광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 정동채 영화제 집행위원장, 제롬 파스키에 주한 ¥랑스대사 등 국내외 영화계 인사와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희호 김대중 평화센터 이사장은 축사에서 "광주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이곳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광주 시민은 물론, 민주주의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이 영화제가 광주 민주정신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장현 광주시장도 인사말에서 "정의와 민주를 지키는 광주가 새롭게 문화를 통해서 참여와 소통, 연대로 열린 광주로 펼쳐가는데 광주국제영화제가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의 빛, 평화'를 주제로 오는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영화제에서는 31개국 103편의 영화가 선보인다.

영화들은 프랑스 감독 '로랑 캉테 특별전'을 비롯해 가슴 훈훈한 영화로 꾸민 '패밀리 시네마', '단편 걸작선', '광주 국제 시민 영상전' 등 12개 부분으로 나뉘어 상영된다.

'휴머니티 비전'과 한·중 영화제 공동 개최 프로젝트인 '시네마 실크로드-중국영화 특별전', '유럽영화 특별전' 등도 진행된다.

개막작은 원자폭탄 실험 지역에 사는 한 가정의 삶을 그린 알렉산드르 코트 감독의 '테스트'가 선정됐다.

한편, 올해로 수여 5회째를 맞은 김대중 노벨평화영화상은 '칸느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았던 로랑 캉테(Laurent Cantet) 감독이 수상했다.

그는 이번 영화제에서 '폭스파이어', '클래스', '인력자원부' 등 3편의 영화를 선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