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CCTV 오늘의 뉴스: 중국 증시 · 원촨대지진 복구 · 상하이 관광지 · 농촌 투자 · 중국 가계소득 격차 · 날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14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증시 · 원촨대지진 복구 · 상하이 관광지 · 농촌 투자 · 중국 가계소득 격차 · 날씨’ ‘중국 증시 · 원촨대지진 복구 · 상하이 관광지 · 농촌 투자 · 중국 가계소득 격차 · 날씨’ ‘중국 증시 · 원촨대지진 복구 · 상하이 관광지 · 농촌 투자 · 중국 가계소득 격차 · 날씨’


▲ 상하이종합지수, 0.07% 내린 4372.82로 출발

5월 14일 오늘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일보다 0.07% 내린 4372.82포인트로 출발했습니다.


▲ 원촨 대지진 7주년, 복구 후 모습 공개

지난 2008년 5월 12일 규모 8.0으로 쓰촨성 원촨을 강타한 지진 기억하시죠. 올해로 7년이 됐습니다. 당시 지진 직후의 모습과 7년이 지난 현재의 모습이 중국 CCTV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원촨뿐만 아니라 현재 네팔과 일본에서 우후죽순으로 일어나는 지진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데요. 하루빨리 복구돼 현지 주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 5.19 중국여행일: 상하이 관광지 56곳 티켓 반값

오는 5월 19일은 중국의 ‘여행일’입니다. 상하이에서는 이번 여행일에 동방명주와 동물원 등 대표 관광지 56곳의 입장료 반값 행사를 진행합니다.


▲ 산둥성, 농촌의무교육에 4355억 원 투입

산둥성에서는 농촌의무교육 프로젝트에 재정 24억 6700만 위안(약 4355억 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산둥성 내 빈곤지역의 인프라 구축과 학교 시설 발전에 대부분 투자될 것으로 보입니다.


▲ 중국 가계소득 격차 19배…빈부격차 갈수록 심각

중국의 빈부 격차가 더욱 크게 벌어졌습니다. 가계소득 상위 20%와 하위 20%를 비교한 결과 약 19배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또, 출산 등 가족계획을 실천한 가정이 그렇지 못한 가정에 비해 경제상황과 건강상태 등에서 더욱 우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중국신문망이 전했습니다.


▲ 전국 구름 낀 가운데 남부지방 비

오늘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이 낀 가운데 남부지방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또 낮 기온은 평년보다 좀 더 높아,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니까요.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CTV 오늘의 뉴스[사진=신화통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