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아줌마부대 ‘다마’ 영화로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12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천커신 감독…궁리, 류자링, 린칭샤 등 '희망' 캐스팅 배우진 화려

황금, 부동산, 주식, 비트코인 등 돈 되는 것은 모조리 싹쓸이하는 중국 다마가 전 세계 투자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중국 '다마'의 투자 이야기를 담은 영화도 중국에서 제작될 예정이다. [그래픽=중국신문사]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최근 중국의 투자 '큰 손'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 ‘다마(大媽)’들의 금융투자 분투기를 그린 영화가 중국에서 제작될 예정이다.

최근 중국영화집단(차이나필름)이 ‘중국 다마’라는 제목의 영화를 제작 준비 중이라고 국무원 직속 통신사인 중국신문망(中國新聞網)이 11일 보도했다.

다마는 중국어로 ‘큰 엄마’라는 뜻이다. 구매력이 큰 중국 40~50대 중년여성을 주로 일컫는다. ‘전문 소양이 부족한’이라는 의미도 어느 정도 담고 있다. 지난 2013년 국제 금값이 폭락할 당시 황금 사재기 대열에 뛰어들며 금값 반등을 이끌어낼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며 전 세계 주목을 받았다. 

과거 글로벌 외환시장을 주도했던 일본 '와타나베 부인'과 한국 부동산시장을 좌지우지했던 '강남 아줌마'처럼 중국 내 주요 투자 세력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아예 영어로 ‘Dama’라는 단어를 처음 만들었다. 영국 옥스퍼드 사전에 신조어로 등재될 가능성이 나올 정도다.

특히 최근 중국 증시의 뜨거운 열풍 속에서 다마들의 활약상도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 요새는 주식투자에 빠져 '광장무(廣場舞·광장에서 집단으로 추는 춤)'를 추는 다마를 찾아보기 힘들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영화 '중국 다마'는 돈을 펑펑 쓰며 사치를 일삼는 중국 다마들이 복잡한 금융 투자에 발을 들이며 겪는 각종 웃지 못할 해프닝을 담을 계획이다. 현재 영화 준비 초보단계로 시나리오는 완성되지 않은 상태다. 

영화사 측은 '첨밀밀'과 '무간도'를 제작한 천커신(陳可辛)감독을 감독 물망에 올려놓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캐스팅될 게 유력한 배우들도 화려하다. 중국을 대표하는 여배우 궁리(巩俐·공리)를 비롯해 량차오웨이(梁朝偉 양조위)의 부인 류자링(劉嘉玲·유가령), 영화 '동방불패'의 원조 여신 린칭샤(林靑霞·임청하), 유명 코미디언 쑹단단(宋丹丹), 우쥔루(吳君如) 등이 거론되고 있다.

적게는 50세부터 많게는 65세까지의 연기파 중년 여배우들로 다마 역할로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다.  다만 이는 영화 투자사 측의 희망사항으로 실제 이들을 캐스팅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란 분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