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부산,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입학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8 13: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한국폴리텍대 부산캠퍼스]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도재윤)는 부산 북구청이 주관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국가기간산업에 필요한 제조기술분야 전문기능인력양성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2개 과정이 선정돼 지난 27일 입학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교육과정 운영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CNC금형제작, 전기자동화설비의 2개 과정, 각 15여명의 교육생들은 기초 이론과 더불어 지역 내 중소·벤처기업이 요구하는 핵심 직무 관련 기술을 습득한다. 이수 후에는 부산권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일자리를 지원받는다.

이번 교육 지원 사업은 산·학·관의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 지속적인 정보교류 기반 체계를 조성해 구직자의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필수·필요인력을 적시에 공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지역 내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우수 인력양성을 통해 청·장년 구직자의 평생기술습득의 기회를 제공해 지속적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재윤 학장은 "입학 동기는 다양하지만 도전과 열정, 용기를 가진 전 교육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배움에는 끝이 없으니, 이번 교육을 통해 삶의 중요한 기반이 되는 일자리 창출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