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윤종신 4월호 ‘The Color’ 30일 자정 공개…빈지노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7 17: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월간 윤종신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가수 윤종신이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4월호 ‘The Color(더 컬러)'가 오는 30일 자정에 공개된다.

이번 4월호는 영화를 테마로 한 지난 1~3월호와는 다르게, 추상표현주의의 거장 '마크 로스코展'을 주제로 만들었다.

로스코의 삶을 다룬 이번 노래의 키워드는 ‘컬러’와 ‘심플’이다.

‘컬러’는 제목 'The Color'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색채만을 이용하여 인간의 내면을 표현하고자 한 로스코 작품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다. ‘심플’은 ‘단순한 것이 가장 아름답다’는 로스코의 철학을 나타낸다. 그의 대표작들을 보면 거대한 캔버스 위 형태 없이 단순한 색만으로 이뤄져있지만 사람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윤종신은 "색만으로 자신의 작품 세계를 이어나간 로스코의 대범함에 큰 자극을 받았고, 복잡하게 음악을 표현하려는 내 자신에 대한 반성을 할 수 있었다"며 작업 소감을 밝혔다.

이번 4월호에는 래퍼 빈지노가 랩 피쳐링에 참여했다. 트렌디한 노래와 감각적인 가사로 실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빈지노와 윤종신의 의외의 조합이 어떤 시너지를 낼 지 기대된다.

앞서 윤종신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4월호 앨범 커버를 공개했다. 로스코의 유작에 사용된 강렬한 붉은색 바탕 위 로스코의 얼굴이 그려진 이번 호 커버 디자인은 서원미 작가가 맡았다.

로스코展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오는 6월 28일까지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