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인트, 내달 13일 코스닥 상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5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공작기계 전문업체 유지인트가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유지인트는 25일 여의도에서 배진기 대표 및 주요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갖고 기업공개(IPO)를 밝혔다. 

유지인트가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수는 206만주(신주모집166만주, 구주매출40만주)이며, 상장예정 총 주식수는 총 1154만8800주다. 공모 예정가는 1만2400원 ~ 1만4000원으로 총 모집금액은 255억원 ~ 288억원 규모다. 오는 3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수요예측을 거쳐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 후 4월 2일과 3일 청약을 받아 오는 4월 13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유지인트의 목표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최적화된 고부가가치 솔루션 공급을 통해 수익성과 성장성을 확보하며 지속성장을 이어나가는 것이다. 유지인트는 이번 상장을 계기로 기존 중소형 공작기계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의료기기 전용 공작기계 등 고부가 제품다변화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공작기계 시장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 2004년 설립된 유지인트는 ‘기계를 만드는 기계’라고 불리는 공작기계 중 소형 머시닝센터(MCT) 분야에서 국내 1위를 달리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머시닝센터는 자동공구교환장치(ATC), 스핀들을 통해 필요에 따라 공구를 교환하면서 여러 종류의 금속 가공을 할 수 있는 만능 공작기계다. 최근에는 자동차분야의 소재 경량화와 IT분야의 메탈 트렌드로 인해 중소형 고속머시닝센터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유지인트는 중소형 공작기계 기술 선도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 부품 기술의 내재화를 통해 공작기계 내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유지인트는 2014년 실적이 전년 대비 61.5% 증가한 860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 172억원, 당기순이익 148억원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유지인트 배진기 대표는 “유지인트는 기술력, 제품력, 대응력의 3박자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성과 성장성을 확보하고 있는 알짜기업”이라며 “현재의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해 나가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모두 갖춘 진정한 글로벌 플레이어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