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조경제와 벤처·창업 포럼' 성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19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일 오후 2시부터 컨벤션센터 301와 302호실에서

[사진=창원시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청년창업 분위기 조성과 취업준비생,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조경제와 벤처·창업 포럼'이 19일 오후 2시부터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려 성황을 이뤘다.

관내 대학생, 예비창업자, 시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벤처기업의 현황과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경제전문가 및 저명교수들이 초청돼 심도 있는 주제발표와 토의를 펼쳤다.

이날 포럼은 홍정효 창원시 창업지원센터장(경남대 경영학부 교수)이 나서 '벤처기업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발표를 하고 △국내·외 주요경제 동향 △국내 벤처산업 및 정부지원 현황 △창원시 벤처·창업지원 및 주요현황 △벤처·창업지원정책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향 등에 대해 설명을 청취한 후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경남지방중소기업청 김성태 과장이 '정부의 벤처·창업 지원정책'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최상기 센테장이 '경남창조경제 혁신센터의 설립' △기술보증기금 이법기 팀장이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기보의 역할' △한국투자증권 IB본부 김병국 팀장이 '엔젤투자 및 벤처캐피털(VC)에 대한 이해와 투자유치 방안' 등을 발표해 최근 창조경제와 벤처·창업의 분위기를 환기시켰다.

박재현 창원시 제1부시장은 "이번 포럼은 최근 국내·외 경제상황을 살피고, 창조경제에 맞는 새로운 벤처·창업지원 방안에 대해 공감대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전문가들이 제안한 정책 및 제도를 적극 반영해 취업준비생 및 예비창업자들의 성공 벤처․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