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학관, 오는 28일 '우주를 탐구하는 새로운 창, 중력파' 특별강연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19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과학관 홈페이지 ]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과천과학관에서 여성 천문학자 김정리 박사(연세대 천문대)의 '우주를 탐구하는 새로운 창, 중력파'를 주제로 특별강연이 개최된다. 

과천과학관은 매월 천문학자들의 특별강연을 천체투영관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두 번째로 28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최근 주목받는 중력파 천문학, 은하의 탄생과 진화 등 교과서나 일반 매체를 통해 접할 수 없는 최신 천문학 내용을 그 분야 최고의 전문가에게 들을 수 있는 기회다.

올해로 3년째인 천문학특강은 매회 참여하는 마니아를 보유한 프로그램으로, 천문학의 현주소 및 다양한 이론적 가능성을 전문가와 대중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부터 참여 가능하고, 입장료은 2000원이다. 참가는 사전 인터넷예매로 진행되며 잔여석에 한하여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문자알림서비스를 통해 매월 개최되는 천문학특강을 비롯한 각종 강연과 관측행사를 안내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