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합리적 소비, 흠집제품 싸게 사는 리퍼프 매장 인기 “주의점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9 08: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합리적 소비, 흠집제품 싸게 사는 리퍼프 매장 인기 “주의할 점은?”…합리적 소비, 흠집제품 싸게 사는 리퍼프 매장 인기 “시중가보다 최대 40∼50%까지 살 수 있어”

불황이 이어지면서 ‘리퍼프 매장’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리퍼브 매장은 ‘새로 꾸미다’란 뜻의 ‘리퍼비시(refurbish)’에서 온 말로 반품되거나 흠집이 있는 물건, 진열됐던 제품을 싸게 파는 매장을 말한다.

내수 경기 침체로 시중가보다 최대 40∼50%까지 살 수 있는 ‘리퍼브’ 매장이 소비자들의 합리적 소비를 통해 고속 성장하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백화점 업체들은 마이너스 성장을 하는 등 불경기로 고전하고 있지만 리퍼브 매장 업계는 20% 안팎으로 성장하고 있다.

리퍼브 매장 상품은 반품 후 엄격하게 품질검사를 거쳐 새롭게 포장 판매되는 만큼 새 제품과 별 차이가 없으면서도 절반 안팎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리퍼브 매장은 현재 올랜드, 리마켓, 리퍼브샵, 리사이클시티 등의 매장에서 리퍼브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내놓고 있다.

오프라인 리퍼프 매장과 함께 11번가, 옥션, 롯데닷컴, G마켓, 리퍼브 위즈위드 등 온라인 리퍼프숍에서도 다양한 리퍼브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다만 가전·가구제품의 경우 매장별로 판매 조건이 다르므로 AS 기간이나 제품 정보 등을 사전 점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영상=yangjeehun84 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