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IS 콥트교인 21명 참수 동영상 유튜브 공개 “바닥에 엎어놓고 칼로”…요르단 조종사 화형 일본인 참수 이어 대규모 학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16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IS 콥트교인 21명 참수 동영상 유튜브 공개 “바닥에 엎어놓고 칼로” 요르단 조종사 화형 일본인 참수 이어 대규모 학살 충격…IS 콥트교인 21명 참수 동영상 유튜브 공개 “탄압받는 무슬림 여성에 대한 복수” 요르단 조종사 화형 일본인 참수 이어 대규모 학살 충격

IS가 요르단 조종사 화형과 일본인 참수 동영상에 이어 이집트인 콥트교인 21명을 참수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5일 요르단 조종사 화형과 일본인 참수 동영상이 이어 유튜브에 공개된 이 참수 동영상에는 한 바닷가에서 IS로 추정되는 군인들이 주황색 옷을 입은 이집트 콥트교인 21명을 끌고나와 무릎을 꿇리며 시작된다.

이 콥트교인 참수 동영상은 지난 요르단 비행사 화형 동영상과 같이 고급 촬영장비와 배경음악 등으로 편집기술을 발휘해 마치 IS 홍보동영상과 같은 느낌을 주고 있다.

IS 군인 무리 중 한명은 참수 동영상에서 카메라를 바라보며 “이들은 굴욕적인 콥트 교회의 신봉자들이며 이번 참수가 콥트교인에 탄압받는 무슬림 여성에 대한 복수”라고 말했다.

이후 IS 군인들은 이집트 콥트교인들을 바닥에 엎드리게 한 뒤 들고 있던 단도로 참수하는 모습이 동영상에 잠깐 비춰지며 잘린 머리를 몸통 위에 올려놓는다.

특히 IS 군인들에게 참수된 콥트교인 들의 피가 바닷가로 흘러들어 바닷물이 빨갛게 변한 동영상 속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진저리를 치게 만든다.

IS의 콥트교인 참수 동영상이 공개된 후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은 긴급 안보관계 장관 회의를 소집하고 대책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제한적 지상군 투입 가능성에 대해 특수부대 사용 등의 제한적 무력사용권을 의회에 요청한 가운데 공화당은 전략이 너무 약한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