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 골프코스설계가는 누구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15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외 70개 골프장 설계…"코스설계 부문에서도 중국시장은 유망하지요"

 

경기 성남 대왕판교로 동산마을에 있는 '송호 골프디자인' 사무실에서 만난 송호씨.                    [사진=송호 골프디자인 제공]



◆송호 코스설계가는 누구인가?

골프코스 설계가 송호씨(58)는 애시당초 코스 설계가를 꿈꾼 것은 아니었다. 집안 내력(부친은 선생, 조부는 훈장)을 따라 학자가 되는게 꿈이었다.

대학때 토목공학을 전공하고 공군장교로 복무한 후 대림산업을 거쳐 유신설계에 들어갔다. 3년동안 토목·도로 설계에 주력하던 그에게 군 상관이었던 김명길씨가 골프코스설계사무소(필드컨설턴트)를 차리고 스카웃을 제의해와 본격적으로 코스 설계를 했다.

필드컨설턴트에서 13년간 설계와 경영을 담당한 그는 2002년 독립, 송호골프디자인을 설립하고 코스설계가로서 이름을 떨치고 있다.

필드컨설턴트에 입사한 1990년 34세 때 골프에 입문했다. 구력 35년에 핸디캡은 6. 베스트스코어는 이븐파로 자주 기록했다. 특히 자신이 설계한 코스에 가면 좋은 스코어를 내는 일이 많다고 한다.

그가 설계해 운영중인 코스는 국내에 60개, 중국 3개, 베트남에 2개가 있다. 중국에서 3개 코스를 설계중이다. 그가 설계한 코스는 다음과같다.

▲국내= 세인트포 드비치 킹스데일 더플레이어스 더스타휴 메이플비치 남촌 동천 남춘천 힐마루(창녕·포천) 진양밸리 아덴힐 이천실크밸리 서원힐스 사천 스타힐스 드림파크 웰링턴 탑블리스 홍천 아름다운 엘리시안 아시아드 센추리21(밸리·필드) 송추 비전힐스 비에이비스타 프리스틴밸리 샹그리라 코오롱강원 하이 화성상록 보라 샌드파인 보령 뉴스프링빌(몽블랑) 델피노(마운틴) 스프링베일 자운대 덕산대 골든비치 여주아시아나 우리 엘리시안강촌(리뉴얼) 곤지암(〃) 여주(〃) 미군성남(〃) 베어스베스트청라(실시설계) 알펜시아트룬(〃) 해슬리나인브릿지(〃) 블루마운틴(〃) 이스트밸리(〃) 웰리힐리(〃)

▲중국= 캐슬렉스(칭다오) 둥루레이크(난징) 해란강(옌지) 친위안(칭위안) 징화(베이징) 주해야오랑홀리데이(주하이)

▲베트남=피닉스(하노이) 송지아(하이퐁)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