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래리 페이지, 올해 '최고 경영인'으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14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Fortune 홈페이지] 구글의 래리 페이지 CEO가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이 선정한 올래의 최고 경영인으로 선정됐다.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은 '올해 최고 경영인'으로 구글 공동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래리 페이지를 선정했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포춘은 올해의 경영인 50명을 선정해 발표하면서 4년째 구글의 최고경영자를 맡은 래리 페이지를 첫 번째로 꼽았으며,  "세계에서 가장 대담한(daring) CEO"라고 언급했다. 

구글은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차, 첨단기술 열기구 풍선을 이용한 인터넷 서비스, 나노입자를 이용한 암 치료 기술 등에 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포춘은 구글이 연구 중인 이런 기술 하나하나가 수십억 명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며 이로 말미암아 구글이 수십 년 동안 최고의 IT기업으로 남아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 이 매체는 팀 쿡 애플 CEO를 두 번째 '최고 경영자'로 선정했다. 

포춘은 스티브 잡스의 뒤를 이어 최고경영자가 된 팀 쿡 CEO에 대해 "애플 경영자로서 무엇을 해야 할지를 잘 알고 있다"면서 아이폰 판매 실적이 좋고 주가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점을 거론했다.

3위는 제약업체인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인 존 마틴이 선정됐다.

C형 간염을 치료할 수 있는 '솔바디'를 개발하는 등 제약업계에서 큰 히트를 여러 번 친 게 선정 이유로 작용했다.

패스트푸드 체인점 치포틀의 공동 CEO인 스티브 엘스·몽고메리 모런은 4위에, 그리고 전화통신기기 제조회사인 ITT 최고경영자인 데니스 라모스는 5위에 각각 올랐다.

이 밖에 밥 아이거(월트디즈니), 켄 힉스(풋 로커), 메리 딜런(울타 뷰티), 조지 스캔고스(바이오젠), 마윈(알리바바) 등이 6∼10위로 뒤를 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