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장예원 "입사 후에도 청바지에 운동화…이젠 좀 꾸미려고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27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유대길 기자]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화장기 없는 민얼굴에 운동화를 신어도 괜스레 눈이 갔다. 또랑하게 탁 트인 목소리 때문이었는지 똘망한 눈빛 때문이었는지 모르겠지만 수수한 차림에도 반짝거렸다. 장예원 SBS 아나운서의 학부 시절 이야기다.

2년 만에 그를 만나기 위해 SBS 목동 사옥으로 향하면서 학부 시절 그대로의 모습은 아닐 것이라고 지레짐작했는데 ‘이게 웬걸!’ 착각이었다. ‘풋볼 매거진 골!’ 야외 녹화를 끝내고 헐레벌떡 뛰어오는 그의 손에 들린 쇼핑백에는 운동화 한 켤레가 들어있었다. “제가 아직 구두가 익숙지가 않아서요” 운동화를 즐겨 신는 것도, 아이처럼 배시시 웃는 것도 그때 그대로다.

“옷에 관심도, 감각도 없다. 입사 이후에도 한동안은 운동화에 청바지 차림으로 출근했다”는 그는 “이제는 좀 예쁘게 입고 다니려고 노력은 한다”며 웃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

“요즘 어떻게 지내느냐”고 물었더니 “눈만 뜨면 일하는 생활”이란다. “목요일이 제일 바쁜 날이에요. 자정에서 새벽 두 시까지 진행하는 라디오 ‘장예원의 오늘 같은 밤’ 생방송을 마치고 퇴근을 해서 그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동물농장’ 녹화를 해요. 오후 4~6시에는 ‘풋볼 매거진 골!’ 녹화를, 오후 7~9시에는 스포츠 뉴스를 준비하고 생방송을 하고요. 자정이 되면 다시 라디오를 하러 갑니다.”

“근데, 뭐. 지금 해야죠.” 듣기만 해도 숨이 차는 일정인데 정작 본인은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이다. 스트레스는 라디오와 축구로 푼다. “주변에서 이렇게 살인적인 스케줄에 라디오 DJ까지 버겁지 않느냐고들 하는 데 반대예요. ‘장예원의 오늘 같은 밤’이 없었다면 견디지 못했을 거예요. 소중한 사람들과 수다 떠는 기분이거든요. 손편지는 물론이고 인터넷 게시판의 작은 댓글까지 다 봐요. 손편지는 따로 보관하고요. 남자 청취자들이 저를 위해 알록달록한 편지지에 삐뚤빼뚤한 글씨로 손편지까지 보내주신다니까요.”

[유대길 기자 dbeorlf123@]

“24살, 한창 연애할 나이 아니냐”고 슬쩍 운을 뗐더니 “간절하죠”라며 목소리가 한 톤 높아졌다. “선배들께도 남자친구 사귀고 싶다고 항상 얘기할 정도예요. 음…요즘 축구에 관심이 많아진 만큼 축구를 같이 보고 같이 공을 찰 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요. 제 취미를 같이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이요.”

“마지막 연애는 SBS 입사 전”이라는 장예원 아나운서는 일주일에 하루뿐인 휴일에는 주로 절친한 친구를 만난다고 했다. “항상 많은 사람과 부딪히는 직업이라 휴일에는 집에 있거나 정말 친한 사람들만 만나요. 애들을 좋아해서 친한 언니들 집에 애들을 보러 가거나 박연경 MBC 아나운서와 맛집 탐방을 즐기죠.”

“실수담 하나만 이야기해달라”고 했더니 눈을 이리저리 굴리더니 고민에 빠졌다. “음…라디오를 진행하다가 오래 웃은 적이 있어요. 더 큰 실수요? 없어요. ‘8시 뉴스’는 절대 실수가 있어서는 안 되는 프로그램이잖아요. ‘풋볼 매거진 골!’도 철저하게 준비하기 때문에 실수가 있을 수 없죠.”

“월급은 다 부모님을 드린다”는 순수하고 풋풋한 24세 장예원에게 호기로운 언론인의 모습이 묻어나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