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지구촌새마을운동, 핵심 국제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4: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청와대]



아주경제 주진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지구촌 새마을운동을 핵심적인 국제협력 사업으로 적극 추진하고 더불어 사는 지구촌을 만드는 일에 힘써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성남 새마을중앙회연수원에서 열린 `제1회 지구촌 새마을지도자 대회'에 축하 영상 메시지를 보내 "정부는 `한강의 기적'을 일궈냈던 새마을운동의 경험과 노하우를 국제사회와 활발하게 공유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지구촌 새마을운동'은 새마을운동과 연관된 공적개발원조(ODA)를 일컫는 말로, 정부는 지난 3월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10개 내의 시범국가로 선정해 농촌개발을 돕는 내용의 `지구촌 새마을운동 종합추진계획'을 확정한 바 있다.

박 대통령은 "우리에게 자긍심을 심어줬던 새마을운동은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지구촌 행복에 기여하는 글로벌 운동으로 퍼지고 있다"며 "세계 여러 나라가 새마을운동을 통해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소득을 증대시키면서 지속가능한 변화와 성장을 이루는 희망의 등불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대한민국이 가난을 딛고 일어서기 위해 시작한 새마을운동은 `우리도 잘 살 수 있다'는 국민의 정신혁명과 사회개혁을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 발전을 이뤄낸 원동력이었다"며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지구촌 행복시대를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