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데이, 복지시설 '로뎀의 집' 차량 기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6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은 26일 복지시설 로뎀의 집에 서 차량 기증식을 갖고, 복지시설 청소년들의 외부 교육과 단체이동을 위한 차량(12인승 승합차량) 1대를 기증했다.(사진 왼쪽 다섯번째부터 로뎀의 집 조정혜 관장,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 최재호 이사장)[사진=무학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재호)은 26일 청소년 복지시설인 로뎀의 집에 차량(12인승 승합차량) 1대를 기증했다.

26일 창원 로뎀의 집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 최재호 이사장과 박덕운 본부장, 로뎀의 집 조정혜 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재단은 가정과 사회로부터 상처받은 10대 소녀들의 복지시설 로뎀의 집 소녀들이 외부 교육 프로그램 참여와 단체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차량을 지원했다.

로뎀의 집에는 현재 26명의 소녀들이 가정생활, 진학, 상담, 치료 그리고 직업(자립)교육을 통하여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성인으로 성장하여 행복한 가정을 이룬 소녀들의 기쁜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최재호 이사장은 "유해환경에 노출된 소녀들에 대한 보호에 그치지 않고, 애틋한 사랑을 담아 치유의 역할을 실천하는 로뎀의 집을 응원한다"며 격려 메시지를 함께 전했다.

재단은 '더불어 사는 좋은세상 만들기' 위해 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김해가야노인안전전문병원, 부산 성프란치스코의 집, 경남장애인문화센터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승합차량을 지원했다.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은 가정해체와 학교폭력 등으로 시련을 겪는 청소년에게 희망과 극복을 돕기위해 범숙학교의 '아름다운 도전' 극복 프로그램을 매년 지원하고 있으며, 이주민 여성의 한국 정착을 위한 결혼이주여성체험장 운영 지원, 여성가장 자녀 교복 구매 지원 등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