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최고위원 “국회에 대한 감사가 먼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4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당에 ‘호남지역 SOC 사업 예산 지원’도 주문

아주경제 조문식 기자= 새누리당 이정현 최고위원은 4일 정기국회가 개원한 후 의사일정도 합의하지 못한 채 파행을 겪고 있는 데 대해 “국회에 대한 심의, 국회에 대한 감사가 먼저 이뤄져야 한다”며 정상화를 촉구했다.

이정현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국회 본연의 임무는 입법 그리고 예산 심의라고 생각한다. 이 두 가지를 포기하는 것은 국회가 스스로 존재를 포기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정현 최고위원은 “스스로 존재를 포기하는 집단이나 사람은 남에게도 그런 대접을 당연히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국회 스스로 자처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날 이 최고위원은 “교사가 수업을 하지 않고 목사가 설교를 하지 않고 판사가 재판하지 않고 다른 일에 몰두한다고 하면 그 나라, 그 집단, 그 사회가 어떻게 돌아갈지 정말 막막하다”고 질타했다.

또 “비상한 변화와 발상의 전환 (없이), 지금 행태의 전환 없이는 국민들로부터 정치는 1.9% 신뢰가 0.9% 신뢰로 떨어질지 모른다는 위기감이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 = 조문식 기자]



한편, 이 최고위원은 이 자리에서 호남지역 예산 확보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최고위원은 “오늘 오후 당 정책위의장과 예결위원장을 포함한 정조위원들이 저와 함께 광주·전남 시장·도지사와 함께 내년 예산 회의를 광주에서 하기로 돼 있다”며 “예전에 비하면 당에서 굉장한 관심과 배려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 것들이 좀 더 구체적으로 나타나서 특정 지역 분들이 그동안 갖지 못했던 큰 희망을 가질 수 있는 토대를 당이 적극적으로 마련했으면 좋겠다”며 호남지역 SOC 사업에 대한 예산 지원을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