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이번에는 '사진'으로 독도 알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4 0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서경덕 교수]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LG하우시스가 전국 대학교 사진학과 혹은 사진동아리 학생들 20명을 선발, 8월초 독도를 직접 탐방하여 자연환경을 사진으로 담아 전 세계에 알린다.

지난 한달간 사진 포토폴리오 응모를 통해 선발된 이번 대학생들은 독도의 자연환경을 사진으로 담아 세계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야후의 플리커, 구글 플러스의 스토리, 인스타그램 등에 올려 SNS로 홍보하는 방식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당연히 대한민국 영토이기에 정치·외교적인 문제로 접근하기 보다는 문화, 예술을 통해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는 생각을 밝혔다.

서 교수는 "이번 행사는 '사진'이라는 문화콘텐츠를 통해 세계적인 사진 사이트에 독도사진을 많이 올려 'Dokdo'를 검색하면 자연스럽게 'Korea'가 함께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전략"이라고 덧붙였다.

지금까지 서경덕 교수는 매년 문화, 예술, 관광을 주제로 독도를 전세계에 알려왔다. 가수 김장훈과 독도에서 첫 콘서트를 개최하고 독도 관련 최초의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5년 전에 제작한 최초의 독도 다큐멘터리영화 '미안하다, 독도야'를 영어버전으로 새롭게 편집하여 전 세계 주요 다큐멘터리 영화제에 출품하여 '영화'를 통한 국제홍보도 준비중"이라는 계획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