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2단계 UK 도메인 등록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09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uk’ 도메인 실시간 등록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uk는 새로 오픈한 2단계 UK 도메인으로,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더 쉽게 각인되는 등 활용도가 높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영국 국가 도메인(ccTLD)인 UK는 co.uk, org.uk 등 3단계 도메인으로만 등록할 수 있었다. 이를테면 ‘website.co.uk’에서 ‘website’와 같이 co.uk 왼쪽에 사용자가 원하는 문자를 넣었다.

지난달 UK 도메인 시행사인 노미넷(Nominet)이 2단계 UK 도메인을 오픈하면서 ‘website.uk’처럼 .uk 바로 앞에 문자를 쓸 수 있게 됐다. 한국 국가 도메인에 .co.kr과 .kr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영국은 자국 도메인을 많이 이용, co.uk가 독일 국가 도메인인 .de에 이어 전체 ccTLD 등록률 2위를 차지해왔다. UK 도메인을 쓰면 영국에서 사업을 할 경우 더 전문화된 비즈니스라는 인식을 주게 돼 유리하다.

가비아 도메인사업팀 장창기 팀장은 “영국에서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라면 간단한 2단계 UK 도메인을 고려할 만하다”면서 “국내 기업이 도메인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을 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