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토종 돌고래 '상괭이' 병원 개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03 1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부산아쿠아리움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멸종위기에 처한 토종 돌고래인 '상괭이'를 구조·치료하는 병원이 3일 부산에서 문을 열었다.

부산아쿠아리움은 상호를  '씨 라이프 부산아쿠아리움'으로 변경하고 이날 오전 리브랜딩 개관식을 열었다.

씨 라이프 부산아쿠아리움은 지난 6개월 동안 대규모 리모델링을 거쳐 지름 9m, 깊이 1.7m, 용량 120t인 원형 수조 2개를 갖춘 상괭이 병원을 개원하게 됐다.

상괭이는 우리나라 남서해 연안에 주로 서식하는데 환경오염과 포획 등으로 개체 수가 급감하는 멸종위기종이다.

상괭이 병원에는 수의사, 어병 관리사, 아쿠아리스트 등 전문가 8명이 근무하면서 상괭이를 대상으로 엑스레이 검사, 뇌파 검사, 영양 상태 점검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국립수산과학원 고래연구소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상괭이 병원은 세계 최대 수족관 브랜드인 '씨 라이프'를 보유한 멀린 엔터테인먼트가 부산아쿠아리움을 인수해 동물보호를 테마로 새로 단장하면서 설치했다.

한편 씨 라이프 부산아쿠아리움은 천장에 난파선 조형물을 설치하고 발밑으로 상어가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샤크 워크'와 대형 가오리 수조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씨 라이프 부산아쿠아리움은 이와 함께 수조 중간에 머리를 내밀고 해양 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과 놀이방(해마 유치원)을 신설하고, 동물모양 압인 찍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