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대표 와인 가이드 “감베로 로쏘(Gambero rosso)” 수도조리전문학교과 MOU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6-11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수도조리전문학교은 오늘, 10일 오전 11시에 이탈리아의 대표 푸드 & 와인 컴퍼니인 감베로 로쏘와 MOU체결을 맺었다.

감베로 로쏘는 요리교육뿐만 아니라 TV채널, 와인 마니아들의 바이블인 '이탈리안 와인' 출간, 와인로드쇼 등을 주관하는 업체으로써, 이탈리아 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적합한 교육업체를 찾던 중, 신중한 검토 끝에 실무수업이 뛰어나고, 교육여건이 가장 좋다고 판단하여, 여러번의 미팅과 실사 답사 후에 수도조리전문학교를 최종 낙점하여, 오늘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2010년에 감베로 로쏘 채널은 최우수 유럽 위성 TV채널에게 주어지는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핫버드 티비 어워드' 상을 수상하기도 했고,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와인'이라는 서적은 1987년부터 매년 출판해 오고 있는 베스트셀러이며 와인 애호가와 전문가들을 위한 귀중한 안내서로 활용 되고 있다. 세 개의 잔이라는 뜻을 가진 ‘트레 비키에레’는 이탈리아 와인을 평가하는 상징으로 활용되며 국제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와인 제조사들은 감베로 로쏘에서 최우수 와인으로 선정되는 것을 무척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사진 = 수도조리전문학교 제공]


수도조리전문학교 관계자는 "이번 MOU체결로 수도조리전문학교 학생들에게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을 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외국에서 활동하는 쉐프의 특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글로벌 쉐프로의 성장가능서 또한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많은 전문가들은 그동안 영어권. 일본 위주의 해외취업이 주를 이루었지만 이번 MOU를 통해서 와인의 본고장인 유럽으로의 학생들의 취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정통 이탈리아 음식과 와인 교육과정에 대해 강화 되었다고 평가했다.

수도조리전문학교는 호텔관광식음료학부를 운영하면서 와인소믈리에 및 바리스타 전문가를 육성하는 교육기관으로 익히 알려져 있으며, 호텔조리학부, 호텔제과제빵학부, 푸드스타일리스트학부와 같은 식문화 특성교육기관으로 대한민국 1호 조리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감베로 로쏘는 이 날 MOU체결과 함께 국내 특급호텔 주방장 및 교수들을 초빙하여 정통 이탈리안 파스타
단기 특강을 진행하는 한편, 수도조리전문학교에 재학중인 와인소믈리에학과 학생들에게는 와인 시음과정과 좋은 와인을 선별하는 방법 등에 대한 특강도 함께 진행을 하였다.

수도조리전문학교에서는 감베로 로쏘 와 함께 6월12일까지 이탈리안 파스타 시연과정과 함께 와인 시음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