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훠궈 먹고 변검 보고 태극권 연마까지"…미국 영부인 중국문화 '흠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26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5일 중국 쓰촨성 청두 제7고등학교를 방문한 미셸 오바마 여사가 학생들과 태극권을 연마하고 있다. [사진=중국신문사]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중국을 방문 중인 미셸 오바마 여사 일행이 쓰촨(四川)성 청두(成都)를 방문해 태극권을 배우고 훠궈(중국식 샤부샤부)를 맛보는 등 중국 문화 체험에 흠뻑 빠졌다.

홍콩 다궁왕(大公網) 25일 보도에 따르면 전날 시안에서 청두로 이동한 오바마 여사는 25일 오후 5시쯤 청두의 ‘인사동 거리’로 불리는 전통거리 ‘콴쟈이샹즈(寬窄巷子)’를 둘러보던 중 ‘다먀오(大妙)훠궈’라는 쓰촨식 훠궈집에 들어가 저녁 식사를 했다.
 

중국 청두시내 다먀오훠궈 콴쟈이샹즈점. [사진=중국 바이두]


다먀오훠궈는 쓰촨성 청두시내 고급 훠궈 레스토랑 체인점이다. 지난 2010년 오픈한 다먀오훠궈 콴쟈이샹즈점은 총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주중 미국 청두 영사관 직원들이 자주 들러 식사하는 곳으로 잘 알려졌다.

훠궈집 관계자는 주중 미국 청두 영사관 관계자와 수행인원 등 40여 명에 달하는 미셸 오바마 여사 일행이 이날 저녁 6시 40분쯤 찾아 식사를 했다고 전했다. 

이날 미셸 오바마 여사와 두 딸, 그리고 모친은 식당 내 오른쪽 사각 테이블에서 네 명이 따로 단란하게 식사를 했다.

이들은 매운맛ㆍ담백한 육수 두 가지가 담긴 원앙훠궈를 주문해 쇠고기, 야채완자, 두부, 배추, 죽순 등을 주문했다. 특히 오바마 여사는 호주산 쇠고기에 흠뻑 빠져 다 먹은 후에 한 접시 추가로 주문했다고 식당 관계자는 전했다. 다먀오훠궈 관계자는 “이날 미셸 오바마 여사 일행이 먹은 음식 메뉴로 ‘미국 영부인 세트’ 제품 출시를 고려 중”이라고도 전했다.

이어 저녁 7시부터는 경극 ‘호가장’, 중국 전통 지방극 천극(川劇:쓰촨지방의 극)의 '변검' 공연 등을 관람했다. 미셸 여사는 특히 변검을 가장 좋아해 “신기하다”를 끊임없이 외쳤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오전 쓰촨성 청두 제7고등학교를 찾은 미셸 오바마 여사는 학생들과 중국의 전통무술인 태극권을 함께 연습하며 중국 문화에 지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앞서 20일 중국을 방문한 미셸 오바마 여사 일행은 베이징 일정에서 중국의 상징물인 만리장성과 고궁박물원, 이화원 등을 방문했으며, 시안에서는 진시황릉의 병마용(兵馬俑)을 관람했다. 미셸 오바마 여사는 26일에는 청두 판다 기지를 방문하고 티베트 음식점에서 오찬한 뒤 일주일간의 방중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