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홍삼오일' 주름개선효과 식약처 인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1-18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전운 기자 = KGC인삼공사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홍삼오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주름개선 비고시 기능성 성분으로 공식 인증받았다. 비고시 기능성 인증이란, 인증받은 회사의 제품에만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번 식약처 인증은 홍삼의 비사포닌 계열 성분으로는 최초의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으로, 그동안 홍삼의 사포닌 성분에 비해 덜 알려져 있던 비사포닌 계열 성분의 기능성을 밝혔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에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홍삼오일은 114년 역사의 정관장 6년근 홍삼을 KGC인삼공사 특허기술을 통해 순수하게 정제했다. 이 홍삼오일은 피부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리놀레산을 약 50% 정도 함유하여 주름개선에 우수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정관장 홍삼으로 만들어지는 동인비, 랑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된다.
 
홍삼오일은 자외선으로 인한 주름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콜라겐 생성을 증대시키는 것을 확인했으며, 공인인증기관을 통한 인체유효성 실험에서도 주름이 유의하게 감소됨을 확인했다.
 
또한, 홍삼오일은 아토피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가천의대 길병원 피부과 이종록 교수 연구팀의 임상시험 결과, 아토피 소양증 및 수분 손실량은 크게 감소했고, 전문의의 아토피 중증도 육안평가 결과도 크게 감소했으며, 아토피 환자의 만족도 조사에서 90%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KGC중앙연구원 장일무 원장은 “그동안 인삼공사는 면역력개선,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피로회복, 항산화 개선 등 홍삼의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아, 한국홍삼 전체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하는 등 한국홍삼 발전과 인삼종주국 위상강화에 일조했다”면서 “이번 홍삼오일의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은 이 같은 노력에 따른 결과로, 국내 홍삼산업 발전은 물론 한국 화장품 소재분야의 발전적 변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