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와 함께 하는 국내 가을여행지 어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1-03 11: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는 스파와 함께 하는 국내 여행지 5선을 소개했다.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울긋불긋 아름다운 단풍 여행을 떠나기에 제격이다. 하지만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져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는 갑작스러운 추위에 움츠린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스파와 함께 할 수 있는 가을 국내 여행지 5곳을 소개했다.
 
◆신라의 미소를 느낄 수 있는 ‘경주’ 

신라인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경주는 여유로운 마음으로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가을과 잘 어울리는 도시다. 노란 물결이 일렁이는 통일전 은행나무 길과 김유신 묘 근처에 드넓게 펼쳐진 억새 밭은 그야말로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 외에도, 토함산에 올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불국사를 둘러보고 경주 시내를 내려다 보거나 아이들과 함께 신라의 흔적을 따라 천 년의 역사를 살펴보는 것도 추천한다.
 
아늑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국내 호텔 체인 ‘대명리조트 경주(3.5성급)’는 석양이 아름다운 보문 호수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원효대사가 머물던 분황사와도 가까워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편리하다.

대명 리조트 경주 지하 1층에 위치한 ‘아쿠아월드’는 온천수를 사용하여 아토피 걱정에 워터파크 가기를 꺼려했던 부모들도 안심하고 아이와 함께 어울릴 수 있다.

아쿠아월드는 수(水)치료 개념을 적용한 바데풀 및 웰빙 스파 시스템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파도풀, 유수풀, 아쿠아 플레이존으로 이루어져 있어, 따뜻한 온천 물에서 놀이를 즐기며 피로를 풀 수 있다.

투숙객의 경우 35% 할인가로 더욱 알뜰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대명리조트 경주는 익스피디아에서 1박에 9만원 대에 예약 가능하다.

◆울긋불긋 단풍 여행의 백미, 강원도 

익스피디아가 실시한 가을 가족 여행 관련 설문조사에서 가을 여행으로 가고 싶은 여행지 1위로 뽑힌 강원도는 설악산, 태백산, 오대산 등 단풍이 멋있는 산에 둘러싸여 있어 가을에 특히 절경을 이룬다.
 
국립 공원에 위치한 ‘델피노 골프 앤 리조트(3.5성급)’는 자연 본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한 폭의 그림 같은 비경을 자랑하는 설악산을 바라보며 골프 등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스톤헨지를 본 따서 만든 스톤헨지 광장에서 밤하늘의 별을 관찰할 수 있다.

리조트 내에 위치한 ‘아쿠아월드’는 지하 450m에서 분출되는 온천수를 이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한 물놀이를 할 수 있다. 또한 실외에 위치한 천연 온천수 레저풀에서 설악산을 베개 삼고, 별빛 가득한 밤하늘을 이불 삼아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델피노 골프 앤 리조트는 익스피디아에서 1박에 15만원 대에 예약 가능하다.
 
신라의 의상 대사가 창건한 낙산사 근처에 위치한 ‘쏠비치 호텔&리조트(4성급)’는 가슴이 탁 트이는 동해 바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전용 해변이 있어 파도 소리와 일렁이는 바다를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으며 객실 테라스에서 일출 및 일몰을 볼 수 있다.

리조트 내 ‘아쿠아월드’는 바다에서 끌어올린 해수로 즐기는 사우나와 동해 바다와 마주보며 온천욕을 할 수 있는 노천탕과 야외풀이 있어, 등산으로 뭉친 근육과 피로를 풀 수 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과 안전을 생각한 공간 디자인 덕분에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다. 쏠비치 호텔&리조트는 익스피디아에서 1박에 11만원 대에 예약 가능하다.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도시 ‘부산’

밤바다에 비치는 광안대교의 불빛과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인 부산의 가을은 여름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을의 부산은 제철을 맞은 풍부한 해산물과 거리마다 가득한 맛 좋은 음식 냄새가 식욕을 자극한다.

껍질을 벗겨도 꼼지락거린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의 꼼장어 구이뿐만 아니라, 뜨끈한 국물로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돼지 국밥까지 안 먹으면 아쉬운 진미들이 가득하다.
 
해변에 위치해 부산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4.5성급)’은 자연 속에서 스파를 즐기기에 최적인 장소이다.

높은 가을 하늘과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의 ‘씨메르 스파’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로맨틱한 분위기로 커플들과 여성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다양한 한약재를 섞은 온천수가 피부를 더 매끄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가을을 온몸으로 느낌과 동시에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익스피디아에서 1박에 24만원 대에 예약 가능하다.

수영복을 입고 들어가는 스파가 부담스럽다면 ‘호텔 농심(4성급)’에 위치한 ‘허심청’에 방문해보자.

부산을 지킨 자연 요새이자 아름다운 금정산 자락에 위치한 허심청은 1,300여 평 규모의 탁 트인 공간과 고품스러운 실내장식으로 로마 시대의 목욕탕에서 휴식을 취하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

호텔 농심은 익스피디아에서 1박에 12만원 대에 예약 가능하다.
 
◆천혜의 아름다움이 있는 ‘제주’

주말을 이용해 해외 못지 않은 멋진 경관과 맛깔스러운 토속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제주는 사계절 어느 때 가도 탄성을 자아낸다.

도로 양 옆으로 흩날리는 억새와 바다 위에 떠있는 성산 일출봉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금백조 도로’에서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섬 끝에 위치한 하얀 등대로 유명한 섭지코지, 국내 유일 마르형 화구인 산굼부리, 형형색색의 옷으로 곱게 갈아 입은 한라산 등 가을 향기를 물씬 풍기는 곳이 많다.
 
이국적 정취가 살아 숨쉬는 ‘롯데 호텔 제주(5성급)’는 에메랄드 빛 바다와 맞닿아 있어 탁 트인 시야를 자랑한다.

오감만족 힐링을 선사하는 ‘해온 스파 앤 가든’은 로맨틱한 가을 밤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다.

제주의 밤하늘 아래에서 즐기는 ‘스태리 나이트 스위밍’은 낮과는 또 다른 느낌을 주며, ‘풀 바 해온’에서 스파를 즐기며 칵테일과 맥주를 마시는 색다른 경험도 가능하다. 롯데 호텔 제주는 익스피디아에서 1박에 18만원 대에 이용 가능하다.

◆숨어있던 도심의 가을을 만날 수 있는 ‘서울’

서울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갈 수 있는 숨겨진 명소들이 많아 장시간 운전을 하지 않고도 도심 한가운데서 완연한 가을을 마주할 수 있다.
지하철 8호선 ‘몽촌토성 역’에서 내리면 바쁘게 돌아가는 도시 속에서 드넓게 펼쳐진 자연을 만날 수 있다.

몽촌토성은 백제 시대에 축조된 토성으로 가을이 되면 언덕 가득 피어있는 코스모스와 누렇게 익어가는 벼 사이에 서있는 개성 있는 허수아비를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울창한 숲 속에서 떨어진 낙엽을 밟으며 산림욕을 하고 싶다면 신분당선 ‘양재시민의 숲 역’에서 내리면 된다. 다양한 종류의 수목이 빼곡히 심어져 있고 양재천이 그 둘레를 따라 흐르기 때문에 아이들의 생태학습을 도울 수 있다. 또한 피톤치드 향을 맡으며 준비해온 음식과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바비큐 장도 이용 가능하다.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남산 근처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5성급)’은 모든 객실에 ‘릴렉세이션 풀’이 있어 안락한 분위기에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기에 임산부나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에게 인기가 많다.

세계적인 호텔 체인 ‘W 서울 워커힐(4.5성급)’의  ‘어웨이 스파(Away Spa)’는 알칼리성 온천수를 사용하여 찬바람이 불면서 건조해지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패블러스 스파룸’, ‘메가 스위트룸’, ‘판타스틱 스위트룸’에는 객실마다 자쿠지가 설치돼 있어 한강을 바라보며 천연 온천수로 피로를 풀 수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W 서울 워커힐은 익스피디아에서 1박에 각각 42만원, 44만원 대에 예약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