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평, 산업기술 R&D 성과 모은 '이달의 신기술'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9-15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KIAT, KETEP 공동발행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산업기술계가 필요로 하는 기술지식을 공유하고 R&D 수행기업 현장에 혁신 동력을 제공하기 위한 격월간지 '이달의 신기술 2호'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과 공동 발행한 이번 잡지는 R&D성과를 기반으로 한 산업기술전문지다. R&D 활동과 혁신에 필요한 정보는 물론 신기술정보 및 사업화정보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지난 7월 발간된 창간호와 달리 이번 호부터는 새롭게 수립된 편집방향에 맞는 컨텐츠로 구성돼 있다. 수상 기업들의 심층 면담을 비롯해 △정부지원 산업기술개발사업 성공과제소개 △산업기술동향 및 이슈 △전문가칼럼 △산업기술 R&D 담론 △정책 및 제도 소개 △Q&A △뉴스 등이 실려있다.

또 산업기술상을 수상한 10개 기업의 인터뷰와 함께 정부 지원으로 R&D에 성공한 총 69개의 신기술 및 사업화기술을 소개하고, 에너지 위기시대를 극복할 전략으로 에너지기술의 미래를 집중 취재한 특집 등의 내용도 담겨있다.

산기평 관계자는 "이 전문지는 정부지원을 받은 기업들의 다양한 기술혁신활동과 경영전략, 성과 등을 담아 R&D를 수행하고자 하는 기업에 생생한 체험과 교훈을 전해줄 것"이라며 "향후 '산업분야별 100대 핵심기술' 등의 기사를 통해 산업기술인들의 기술 갈증 해소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