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어린이 창작대잔치 공모작품 심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8-07 0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전운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유제품 포장 용기를 재활용해 창작 모형물을 만드는 ‘제16회 어린이 창작대잔치’의 공모접수를 마감하고 본격적인 심사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어린이 창작대잔치’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농협중앙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

지난 7월 31일 작품공모 접수를 마감함 이번 제16회 어린이 창작대잔치에는 모두 442건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는 작년 대비 약 6% 증가한 수치이다.

특히 협동심을 필요로 하는 2인 이상 30인 이하의 단체부문 응모가 전체 응모작의 62%(276건)를 차지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나타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편 또는 인터넷으로 접수된 공모사진으로 심미성, 조형성, 창작성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예비심사를 실시하고, 선정된 작품에 대해 현지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20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단체와 개인부문으로 나눠 각각 대상(2작품), 금상(2작품), 은상(2작품) 및 장려상(30작품)이 주어진다. 수상자 및 단체에게는 수상내역에 따라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 장관표창, 농협중앙회장 표창, 서울우유협동조합장 표창 그리고 장학금 및 학교발전기금 등이 각각 수여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어린이 창작대잔치는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꿈을 키우고, 유제품 포장 용기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의식 고취를 위해 지난 199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행사”라며 “해를 거듭할수록 창작대잔치에 대한 학교와 개인의 관심도 높아지고, 응모작도 증가하고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8월 20일 서울우유협동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작 시상은 8월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