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죽도시장 개풍약국 앞 만남의 광장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7-08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케이드 설치공사와 함께 노점상 정비사업도 실시

포항 죽도시장 개풍약국 주변 전경. [사진제공=포항시]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경북 포항시는 죽도시장 개풍약국 주변의 무질서한 노점상을 새롭게 정비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죽도시장 시설현대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개풍약국 주변의 아케이드 설치공사와 병행해 주변 노점상 정비사업을 실시해 화재 및 긴급상황 발생 시 차량이 자유롭게 진입할 수 있도록 소방도로를 확보하고 죽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휴식공간과 만남의 장소를 제공하기 위한 쉼터를 조성한다.

지난 3월 28일 죽도시장 내 농산물시장 화재 발생 시 개풍약국 주변의 무질서한 노점상으로 인하여 화재진압을 위해 출동한 대형소방차의 진입이 어려워 화재 조기진압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이에 따라 시는 개풍약국 앞 노점상에 대해 아케이드 설치구간에 노점상 위치를 결정하여 자율적으로 이동할 것을 행정계도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노점상들이 현재 위치에서 노점상을 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장하고 있어 간담회와 개별 면담을 통해 최대한 협의에 나선다는 방침이며, 도로변 좌판을 규격화하고 제작비를 일부 지원할 계획이다.

이점식 포항시 경제노동과장은 “대형마트 및 SSM의 지역진출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시설현대화 및 경영현대화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 공간을 제공하여 전국 최고의 전통시장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