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디즈코리아, 싱가포르 진출 … '글로벌경영 신호탄'

아주경제 전운 기자= 스무디즈코리아가 미국 본사 인수 이후 첫 해외진출에 나섰다.

스무디즈코리아는 12일 싱가포르의 가장 큰 번화가인 오차드로드에 위치한 쇼핑몰 센터포인트 1층에 스무디킹 싱가포르 1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싱가포르 진출은 지난 7월 미국 본사 인수 이후 5개월만에 이뤄낸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스무디즈코리아 관계자는 "이같이 국내 식음료업체들 중 빠르게 차별화된 쾌속항진을 해나갈 수 있었던 이유는 이미 탄탄하게 체계화된 미국 글로벌 시스템의 다국적 적용이 가능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스템의 효율적 활용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 및 통일성 있는 기준을 전세계 동시 적용하며 여타 브랜드보다 빠르게 글로벌화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무디킹 싱가포르 1호점이 위치하는 오차드로드는 대형쇼핑몰, 레스토랑, 호텔들이 즐비해 싱가포르의 주요상권으로 꼽히는 곳으로, 센터포인트 쇼핑몰은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쇼핑객들의 필수 코스다.

특히 화려하면서 특색있는 인테리어로 입소문이 나 사진 애호가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하다. 싱가포르 1호점은 센터포인트 1층을 선점, 대부분의 푸드 매장들이 지하 1층과 다른 층에 위치한 것에 비해 접근성과 가시성이 높아 로드샵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싱가포르 1호점은 스무디킹의 아시아 허브이자, 글로벌 경영의 첫 신호탄으로 평가되는 만큼 메뉴 운영과 매장 인테리어도 김성완 대표의 직접 지휘 아래, ‘하이브리드형 전략’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미국에서 탄생한 스무디킹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리면서, 한국에서 성공을 이끌어낸 바 있는 로컬차이즈 전략을 함께 반영할 방침이다.

또 피로 회복과 활력 증진에 좋은 비타민업 스무디군 리프레싱(Refreshing),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저칼로리 스무디의 슬림 앤 라이트(Slim and Lite), 프로틴계열 스무디로 영양 밸런스를 갖춰 식사대용식으로 좋은 뉴트리셔스 밀(Netritious Meals) 등 3가지 카테고리의 총 27종류의 스무디를 소개할 계획이다.

매장 인테리어는 국내에서 이미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모던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의 카페형으로 꾸며진다.

스무디즈코리아는 싱가포르에서 이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13년까지 10개, 2015년까지는 30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장 운영은 브랜드 퀄리티 유지 및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모두 가맹점이 아닌 직영점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싱가포르를 거점 삼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아시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