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진태(강원 춘천)의원이 ‘2012 NGO 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국정감사기간 사법영역 전반에 걸친 폭넓은 문제제기와 대안제시를 통해 국정감사 본연의 의미를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재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오는 25일까지 지중해 몰타에서 열리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국제포상협회 제11회 세계총회에 참석한다. 이번 총회에서는 2014년 국제금장총회의 한국 개최가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황광일 한국해양대 기계·에너지시스템공학부 교수는 최근 제9회 아시아도시환경학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부산여성경제인협회) 신임 회장에 이미자(69) 지윤산업개발 대표가 선출됐다. 이 회장의 임기는 내년 1월1일부터 2015년 말까지 3년간이다. 대구 출신의 이 회장은 30대부터 줄곧 부동산개발 시행업체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10여 년 전부터 부산여성경제인회에서 활동해왔다.
▲김운용 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부위원장은 22일 오후 3시 국민대 법무관 학술회의장에서 ‘글로벌 시대 글로벌 인재’라는 주제로 재학생들에게 특별강연한다.
▲박순곤 부산불교방송 사장은 20일 오후 부산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사단법인 부산불교지도자포럼 창립 제6주년 기념행사에서 제4대 포럼회장에 취임했다.
▲이정재 동아대 건축공학과 교수는 최근 중국에서 열린 제1회 ISHED 국제학술대회에서 같은 대학 친환경 건축·빌딩시스템 연구실 소속 여인애 박사, 김현수 대학원생과 함께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사단법인 한미협회(회장 한승주)가 20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개최한 `2012 한미 친선의 밤‘ 행사에서 현홍주 전 주미 대사(김앤장 대표변호사)가 한미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미 우호상’을 수상했다. 현 전 대사는 제12대 국회 외무위원회 소속 의원, 주 유엔대사, 제13대 주미대사 등을 역임했으며 공직 퇴임 후에는 한미재계회의에 참여해 한미관계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이강국 헌법재판소장은 21일 오후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대한민국 헌법재판의 어제와 내일’을 주제로 특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