렁춘잉 제4대 홍콩장관 정식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7-01 13: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지난 3월 간선제 선거를 통해 선출된 렁춘잉(梁振英) 홍콩 장관이 1일 정식 취임했다. 렁 후보는 지난 3월 25일 열린 홍콩 행정장관 선거에서 유력한 후보였던 헨리 탕(唐英年)을 제치고 제4대 홍콩 행정장관에 당선됐다.

렁춘잉 홍콩 장관은 이날 오전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기 홍콩정부 출범식에서 후진타오(胡錦濤) 중국 국가주석에게 취임 선서를 하면서 “홍콩을 급격하게 변화시키기보다는 안정 속에서 변화를 추구해 나가겠다”라면서 빈곤층 문제 해결을 위한 위원회와 금융발전위원회를 구성해 이날부터 가동에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홍콩 주권반환 15주년 기념식과 제4기 홍콩정부 출범식에 참석한 후 주석은 “홍콩의 주권 반환은 지난 세기말 국제적으로 영향을 끼친 역사적 사건”이라며 “홍콩은 역사상 어느 때보다 민주적인 권리와 자유를 누리고 있다”면서 “‘하나의 국가’ 원칙을 지켜나가면서 ‘두 체제’의 차이를 존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후 주석은 홍콩 주권반환 15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달 29일 2박3일 일정으로 홍콩을 방문했다. 후 주석이 홍콩을 방문한 것은 2007년 이후 5년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