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어렵지 않아요~" 한화건설, 여성주차 돕는 디자인 선보여

  • 여성위한 주차싸인, 주차장 감성그래픽 등<br/>생활 속 아이디어로 재미와 편의성 높여

아주경제 이정은 기자= 한화건설의 '꿈에그린' 아파트 주차장에서는 더이상 주차가 어렵지 않을 전망이다. 반대편 주차장 바닥에 핸들의 위치가 표시돼 있어 손쉽게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한화건설은 이처럼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 싸인(Sign)시스템 4종을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싸인(sign) 시스템은 기존의 디자인 요소에 생활 속 아이디어를 담아 재미와 함께 실용성을 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것이 '여성전용 주차안내 싸인(sign)'이다. 후면 주차시, 여성들이 양쪽 사이드 미러를 보며 주차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조사 결과에 따라 반대편 주차장 바닥에 핸들의 위치를 표시해 손쉬운 주차가 가능하도록 했다.

주차안내 싸인은 여성우대 주차존(zone)에 설치될 예정이다. 주차장 내 스피커를 통해 이용방법이 안내돼, 처음 방문한 사람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지하주차장에는 층별로 다른 컬러와 동물 그래픽(에코메신저, 2012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을 적용해 주차한 곳의 위치를 더욱 쉽게 기억하도록 했다.

기존에 단조로웠던 계단 벽면도 적극 활용된다. 스트레칭 동작과 대형 눈금자등 을 페인팅해 이동 중에도 가볍게 몸을 풀거나 아이들의 성장상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김회원 한화건설 주택영업본부 본부장은 "디자인이 시각적인 즐거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실용적인 편익까지 제공하도록 해 꿈에그린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해 나갈 계획"이라며 "올해도 차별화된 디자인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이번에 개발한 싸인 4종에 대한 저작권을 등록했으며 이중 일부는 오는 가을 준공되는 남양주 별내 꿈에그린과 용인 신촌마을(죽전 보정) 꿈에그린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