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과학기술특성화대학 공동 입학설명회 개최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5개 과학기술특성화대학인 한국과학기술원, 광주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울산과학기술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는 오는 28일 서울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 C에서 공동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지난 2월 15일 교육과학기술부와 5개 과학기술특성화대학 간 상호 교류 확대와 협력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양해각서(MOU)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교과부는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육성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5개 과학기술특성화대학은 각각 학교소개와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해 발표한 후, 각 대학별로 정해진 부스에서 2013학년도 입학사정관전형에 대한 상세한 개별상담이 이뤄지게 된다.

이들 대학은 이번 공동 입학설명회 개최와 함께 학점 교류가 가능한 계절학기를 시범운영하고 영재학교를 대상으로 공동 대학과목 선수과정(AP제도)을 개발하는 등 교육 분야에서도 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한편, 5개 과학기술특성화대학은 지난 21일 600여명의 학부모, 교사,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부산에서 공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또 입학설명회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창의성과 잠재력 있는 우수한 인재들에게 5개 과학기술특성화대학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공계로의 진학유도를 통해 과학기술 핵심인재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