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종합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위촉식 개최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지난 3월 30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종합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시흥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권미영, 이하 ‘자원봉사센터’)의 민·관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원활한 센터운영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서다.

이번에 위촉된 16명의 운영위원은 자원봉사센터의 정책결정기구로서 지역사회 자원봉사 진흥 및 자원봉사센터 운영과 관련된 핵심적인 사안의 심의·의결과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민·관 네트워크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 날 위촉식은 위촉장 전달, 자원봉사센터 운영사항 보고 및 향후 운영위원회 운영방안·자원봉사 활성화 등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윤식 시흥시장은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을 위촉해 지역사회 요구와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연계하고 권리를 확보, 올바른 정책형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가 더욱더 즐겁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자원봉사 지원체계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매분기 마지막달에 운영위원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다음 운영위원회에서는 위원장·부위원장 등 임원선출을 비롯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