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한 스마트폰 앱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버전 2.2X, 2.3X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KB국민카드’또는‘KB’로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이폰 및 태블릿PC용 앱은 향후 서비스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앱은 이용자 중심의 메뉴 구성과 하위 메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메뉴 폴더 기능이다. 한 번의 로그인으로 KB국민카드 혜택가맹점 앱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결제예정금액, 이용대금명세서, 포인트·마일리지 등 각종 맞춤조회와 카드안내·신청 서비스, 카드론·현금서비스 신청 등 금융서비스, 통신요금·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카드 대금결제, 이벤트 응모 등도 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이번 스마트폰 앱 출시를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스마트폰으로 KB국민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고 KB국민카드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5명을 추첨해 갤럭시 노트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KB국민카드 혜택가맹점 앱을 다운로드 받고 KB국민카드 앱에서 퀴즈이벤트에 응모하여 정답을 맞힌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아이패드2를,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주유상품권 5000원을 각각 준다.
또한 KB국민카드 앱이나 KB국민카드 혜택가맹점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고 KB국민카드 공식 트위터나 공식 페이스북에 앱 이용 후기를 남긴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1매를 각각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스마트폰 이용고객의 폭발적인 증가에 맞춰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기능을 갖춘 새로운 앱을 출시했다. KB국민카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을 선보여 고객들이 정보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