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용환 기자) 하나투어가 지난해 선보인 실시간 세계여행정보 서비스 ‘데일리 스팟(www.dailyspots.com)’이 포털사이트 ‘다음’에서도 확인 가능해졌다. 데일리 스팟은 실시간으로 세계여행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웹과 트위터 매시업 서비스(Mashup Service, 서로 다른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조합하여 새로운 차원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로 다음에는 지난 22일부터 ‘라이브 Talk’로 서비스되고 있다. 다음의 ‘여행’ 메뉴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방콕, 북경, 홍콩, 하와이, 시드니 등 세계 곳곳에 거주하는 여행전문가와 파워블로거로 구성된 1백여 명의 특파원이 전하는 데일리스팟은 관광지, 음식, 숙박, 쇼핑, 날씨 등 현지의 생생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데일리스팟은 현재 국내 포함 90여개 도시의 정보가 공유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동석 포탈 콘텐츠 팀 과장은 “데일리 스팟은 현지에 대한 궁금한 부분을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여행 전문 트위터리안과 마니아들이 많이 찾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정보를 나누는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세계 여행정보가 데일리 스팟 하나면 충분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2127-6637.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