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포춘지 선정‘2011 세계 존경받는 기업’8위 차지

(아주경제 이덕형 기자)미국 포춘지가 선정하는 ‘2011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조사에서 FedEx가 특송 업체 중 최고 순위인 8위를 차지했다. 포춘지는 매년 전 세계 1,4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매출과 영업 등 9가지 항목을 조사해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FedEx는 지난 해 이 조사에서 전체 13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10년 연속 20위권 안에 올랐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헤이 그룹(Hay Group)이 선정하는 ‘가장 우수한 리더십을 선보인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지난 해 11월에는 월 스트리트저널 아시아(The Wall Street Journal Asia)가 선정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존경 받는 200대 기업’ 중 20위에 오르기도 했다.

데이비드 커닝햄 (David L. Cunningham, Jr.) FedEx 아태지역 회장은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꾸준히 FedEx의 이름을 올리게 된 것은, FedEx임직원 모두가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은 덕분이다” 며, “1년 만에 다섯 단계가 상승한 전체 8위에 선정 된 것은 괄목할 만한 성과이다.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FedEx 고객들과 임직원들에게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