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13일 복지종합포털 '복지로' 오픈

(아주경제 김면수 기자)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기존 국가복지정보포털과 희망길잡이넷에서 제공되는 정보와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사이트 `복지로(www.bokjiro.go.kr)'를 오는 13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그 동안 복지 관련 정보를 제공해오던 국가복지정보포털(www.e-welfare.go.kr)과 민생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온 희망 길잡이넷(www.hope4u.go.kr)이 하나로 통합된다.

복지부는 `복지로' 개통으로 사회복지통합관리망인 `행복e음'에서 처리되던 124개 복지사업 및 95개 민생안정지원서비스 정보의 안내가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복지 정책 및 정보, 최신 복지뉴스, 그리고 다양한 연계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을 거승로 내다봤다.

복지부 관계자는 "새로 오픈되는 `복지로'에서는 맞춤형 복지정보 및 서비스 제공, 검색기능 강화, 개인화서비스 등도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며 "신속하고 질 높은 복지정보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부는 `복지로'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내년 1월7일까지 `복지로 캐릭터 명칭 공모' 이벤트를 실시해 300명을 추첨, 기프트콘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