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더존비즈온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10-10-20 11:50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20일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더존비즈온과 새로운 기업통합자금관리서비스인 ‘SC제일은행 더존ERP 통합자금관리시스템’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서비스는 현재 더존비즈온의 기업내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구축된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인 ‘더존ERP M3/U’ 서비스를 사용하는 중견기업이상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월초부터 상용화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더존ERP 시스템에 기업의 자금관리와 회계업무를 통합해 효율적인 경영지원이 가능하도록 만든 자금관리시스템 통합솔루션으로, 동일 플랫폼 안에서SC제일은행 계좌는 물론 전 금융기관의 계좌내역조회, 법인카드, 자금이체, 자금집금 등의 실시간 금융거래가 가능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 회계전표 자동 발행 및 처리 등 기업 경영관리에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SC제일은행 더존ERP통합자금관리시스템’를 사용하는 기업고객들은 하나의 통합된 더존ERP화면 안에서 자금관리 및 회계업무를 은행시스템과 연동시킬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강화된 보안 및 결재를 통해 금융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은행 시스템이 필요치 않아 시스템의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새로운 기업자금관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고객들은 SC제일은행 전담담당자(RM)에게 문의한 후, 사용신청서, 본인확인 서류 및 인감을 지참하고 가까운SC제일은행 지점에 방문하면 이용등록을 할 수 있다. 등록 후에는 사용 중인 더존 ERP에 로그온해 본 서비스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내려 받아 이용하면 된다.

SC제일은행 트랜잭션뱅킹부의 홍성화 부행장은 “비즈니스 IT 솔루션 분야의 선두주자인 더존비즈온의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과 SC제일은행의 자금관리시스템이 완벽히 통합된 시스템을 통해 기업고객의 요구에 부합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업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내최고의 기업자금관리 전문은행으로 도약해 가겠다"고 덧붙였다.

더존비즈온 이중현 부사장은 “대한민국 기업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금융을 만나고 가장 효율적으로 경영활동을 관리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업자금관리 통합 서비스를 구현했다”며 “SC제일은행의 금융거래 시스템과 기업 경영의 핵심 동력인 더존 ERP 시스템의 만남은, 기업의 비용절감과 업무 자동화, 리스크 관리까지 수준 높은 금융 서비스로 기업자금관리의 해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