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그룹, 장류 브랜드 '옹가네' 인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9-09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용선 기자) 사조그룹의 계열회사인 사조해표가 '옹가네' 브랜드로 유명한 대경식품의 장류사업 부문을 32억원에 인수한다고 9일 밝혔다.

대경식품의 장류 브랜드 옹가네는 22년 전통의 장류 전문 브랜드로 고추장과 간장, 된장, 쌈장을 생산해 왔다. 사조해표는 오는 10월경 완공 예정인 순창 장류공장에서 옹가네 브랜드의 생산 노하우를 활용해 장류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특히 숙성이 필요한 양조간장 사업에서 순창공장의 천혜의 입지를 활용해 특화 시킨다는 복안이다. 사조그룹은 지난 1월 전북 순창에 장류 사업을 위해 총 500억원을 들여 사조산업 순창공장을 짓는 입주 계약 및 투자 이행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인수는 곧 완공 예정인 순창 장류 공장에서 생산되는 장류 제품의 경쟁력을 얻기 위해 진행됐다. 현재 진행 중인 사조해표의 장류 사업을 옹가네 브랜드와 함께 수직계열화해 된장과 고추장, 쌈장, 간장까지 차별화된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승부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조그룹 주진우 회장은 "장류는 한국인 입맛의 근간으로 종합식품기업인 사조그룹이 더욱도약 하기 위해 반드시 가지고 갈 사업"이라며 장류 사업에 강한 의지를 표명해왔다.

한편 사조그룹은 지난 2004년 사조해표(구 신동방)와 2006년 사조대림(구 대림수산), 2007년 사조오양(구 오양수산) 등 M&A를 통해 수산업 전문기업에서 종합식품회사로 변모한 바 있다.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