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있게 레스토랑에서 여름 보양식 즐겨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7-19 1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퀸스파크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주산 유기농 토종닭 요리.
(아주경제 김은진 기자) 초복(19일)을 맞아 외식업계의 복날 마케팅이 한창인 가운데 고급 레스토랑들도 앞다퉈 여름 보양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이 운영하는 친환경 레스토랑 퀸스파크(queens park)는 보양식 메뉴로 ‘제주토종닭구이와 보리를 넣은 구운 야채’를 선보였다.

메인 재료로 사용되는 제주산 토종닭은 청정지역 북제주군에서 미생물발효농법으로 보조사료를 만들어 먹여 건강하게 키웠다. 

이 닭은 비린내가 없고 고소한 맛이 뛰어나다. 특히 쫄깃한 육질을 결정하는 콜라겐이 보통 닭보다 최고 4배나 많고 고기 맛을 좋게 하는 아미노산 메치오닌과 시스틴 함량도 높은 편이다. 

베니건스 인천공항점에서는 삼계탕에 낙지와 전복, 가리비 등 고급 식재료가 가미된 해신탕을 판매 중이다.

이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과 여행객들을 위해 기내식과는 차별화된 영양과 건강을 생각한 보양 한식 메뉴를 추가한 것이다.

라그릴리아(LAGRILLIA)는 ‘키조개 꼬치구이와 알리오 올리오(Alio Olio)’를 판매 중이다.

키조개는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과 철분이 많아 동맥경화와 빈혈 예방에 좋은 저칼로리 식품이다.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는 마늘과 올리브유로 만들어졌다. 마늘에 있는 알긴산 성분은 암 예방과 항균 작용을 해 여름철 지친 몸의 피로회복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

차이나 팩토리는 11가지의 중국식 보양 메뉴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메뉴인 황제 불도장은 송이버섯, 삭스핀, 우건, 인삼 등 진귀한 재료들을 3시간 이상 정성 들여 만들어낸 중국 최고의 보양 요리다.

전복 등 값진 재료들로 우려낸 불도장 육수에 영계를 고아내어 한국인의 입맛으로 재해석한 ‘전복삼계 불도장’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보양식으로 손색없다.

다만 이 요리는 조리 시간이 길어 찾아오기 전날 미리 예약을 해야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복·새우· 가리비·해파리 등 7가지 재료로 깔끔하게 즐기는 중국식 여름 냉채 ‘스페셜 7품 냉채’도 준비돼 있다.
불고기브라더스는 여름철 든든한 체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보양세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웰빙 보양식 구이인 보양 양갈비구이나 언양식 생고기, 한우 자연송이 불고기 등을 선택하면 보양 일품요리인 찹쌀호바로우와 차돌박이 냉채 등을 추가로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호아센은 팔각·정향·계피·산초 등 10여 가지 각종 한약재를 넣어 만든 쌀국수를 판매하고 있다.

베트남 쌀국수는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는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당뇨 예방과 숙취 해소,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어 보양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happyny77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