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켓 프리뷰] 뉴욕증시 3대 지수 동반 최고치…코스피는 순환매·숨고르기 장세 전망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가 7개월 만에 동시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28일 국내 증시도 상승 흐름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다만 최근 급등세를 주도했던 반도체 업종에서 차익실현 움직임이 나타난 데다 국내 증시의 수급 쏠림 현상 부담도 커지면서 업종별 순환매 장세가 펼쳐질 가능성이 제기된다. 2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82.60포인트(0.36%) 오른 5만644.28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1.24포인트(0.02%) 상승한 7520.36에, 기술주 중심의 2026-05-28 08:50 -
DS증권 "철강·알루미늄 관세율 추가 하락 기대…경동나비엔 목표가↑" DS증권은 28일 철강·알루미늄 관세율 추가 하락 가능성과 수익성 개선 흐름을 반영해 경동나비엔의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상향한 11만원으로 제시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수현 DS증권 연구원은 이날 리포트를 통해 "지난해 관세 집행분에 대해 환급 절차가 진행 중으로, 2분기 영업외수익으로 환입될 전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5% 오른 4253억원, 영업이익은 61.7% 상승한 638억원으로 영업이익률(OPM) 15%는 분 2026-05-28 08:46 -
삼성證 "현대모비스, 휴머노이드 핵심 공급망 부각…목표주가 32%↑" 삼성증권은 28일 현대모비스에 대해 휴머노이드 로봇 열관리와 액추에이터 분야에서 핵심 역할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72만원에서 95만원으로 32%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임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현재 로봇 하드웨어 기술의 최대 병목은 덱스트러스(손과 팔의 자유도)가 아니라 열관리”라며 “현대모비스는 아틀라스 상용화 과정에서 하드웨어 공급망의 중심 역할을 맡고 있으며 향후 열관리 영역까지 역할 확대가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현대모 2026-05-28 08:44 -
키움證 "녹십자, 릴리의 큐레보 인수 효과에 목표가 상향" 키움증권은 28일 녹십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1만원으로 상향했다. 일라이 릴리 앤드 컴퍼니 인수가 녹십자의 관계사 큐레보(Curevo)를 인수하며 대규모 현금 유입과 중장기 수익 창출 기반이 마련됐다는 이유에서다. 허혜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전일 일라이 릴리가 미국 백신 개발 전문 바이오텍 큐레보를 최대 15억달러(약 2조3000억원) 규모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며 “녹십자는 이번 거래를 통해 지분 매각 현금 유입뿐 아니라 향후 마일스톤, 상업화 물 2026-05-28 08:37 -
대신證 "LG유플러스, 실적 개선·주주환원 확대 기대…목표가 2만원 유지" 대신증권은 LG유플러스에 대해 실적 개선과 강화된 주주환원 정책을 근거로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며 목표주가 2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2026년 예상 주당순이익(EPS) 1626원에 PER 13배를 적용해 목표주가를 산정했다며, 최근 5년 통신업 평균 대비 30% 할증한 수준"이라고 전했다. 김 연구원은 "LG유플러스가 2007년부터 꾸준히 배당을 이어오고 있으며 누적 배당성향은 39.3%에 달한다"며 "안정적인 배당 성장 흐름이 이어지고 2026-05-28 08:19 -
[아주증시포커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출시 첫날 거래대금 '10조'…삼성·미래에셋 ETF '싹쓸이' 外 ◆아주경제 주요뉴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출시 첫날 거래대금 '10조'…삼성·미래에셋 ETF '싹쓸이' -국내 최초 단일 종목 레버리지 ETF 16종이 상장 첫날 거래대금 10조4043억원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고, 시가총액은 4조9993억원으로 집계. -가장 거래가 활발했던 상품은 삼성자산운용의 ‘KODEX SK하이닉스단일종목레버리지 ETF’로 거래대금 4조3872억원, 상승률 18.44%를 기록.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SK하이닉스단일종목레버리지 ETF’와 삼성전자 레버리 2026-05-28 08:03 -
[아주경제 오늘의 뉴스 종합] "자전거래 구조상 불가능"…증권사들, '삼전·하닉 레버리지' 의혹 전면 부인 外 "자전거래 구조상 불가능"…증권사들, '삼전·하닉 레버리지' 의혹 전면 부인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날 8개 자산운용사가 삼성전자·SK하이닉스 레버리지 상품 16개를 동시 상장한 가운데 일부 자산운용사들이 자사 상품의 거래량을 부풀리기 위해 중소형 증권사 LP로 하여금 자전거래를 유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거래소는 체결 규모만으로는 자전거래 여부를 단정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체결 규모만으로는 자전거래 여부를 알 수 없어 의혹의 2026-05-27 22:00 -
"자전거래 구조상 불가능"…증권사들, '삼전·하닉 레버리지' 의혹 전면 부인 삼성전자·SK하이닉스를 기초자산으로 한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을 둘러싼 유동성공급자(LP) 자전거래 의혹에 대해 증권사들과 금융투자업계가 전면 부인에 나섰다. 한국거래소 역시 단순 증권사별 체결 규모만으로는 자전거래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날 8개 자산운용사가 삼성전자·SK하이닉스 레버리지 상품 16개를 동시 상장한 가운데 일부 자산운용사들이 자사 상품의 거래량을 부풀리기 위해 중소형 증권사 LP로 하여금 자전거래를 유도했다는 의혹이 2026-05-27 21:15 -
피스피스스튜디오, 일반청약 경쟁률 1194대 1…증거금 7.28조 몰려 피스피스스튜디오가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 1194.9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피스피스스튜디오는 지난 26~27일 양일간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결과 총 568만160주 모집에 6억7721만1160주가 접수됐다고 27일 밝혔다. 청약 건수는 총 41만8078건으로 집계됐다. 이번 청약은 공동 대표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과 NH투자증권을 통해 진행됐으며, 청약 증거금은 약 7조2800억원이 몰렸다. 앞서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2329개 기관이 참여 2026-05-27 20:00 -
단일종목 레버리지 출시 첫날 거래대금 '10조'…삼성·미래에셋 ETF '싹쓸이' 국내 최초 단일 종목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 첫날부터 폭발적인 거래를 기록했다. SK하이닉스를 기초자산으로 한 레버리지 ETF에 자금이 집중되면서 국내 ETF 시장 전체 시가총액도 사상 처음으로 500조원을 넘어섰다. 27일 연합인포맥스 자료에 따르면 이날 상장한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 종목 레버리지·인버스 ETF 16종의 장 마감 기준 거래대금 합산 규모는 약 10조4043억원, 시가총액은 4조9993억원으로 집계됐다. 가장 거래가 활발했던 상품은 삼성자산운용 ‘KODEX SK하이닉 2026-05-27 17:27 -
"주주 보호 강화 필요" vs "과도한 규제 우려"…중복상장 개선안 놓고 의견 교차 중복상장 제도 개선을 둘러싸고 일반주주 보호 강화 필요성과 기업 자금조달 위축 우려가 맞부딪혔다. 기관투자자들은 중복상장이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핵심 원인이라고 지적하며 강도 높은 주주 보호 장치 도입을 요구한 반면, 업계 측은 일률적인 규제가 기업공개(IPO) 시장 위축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거래소는 27일 서울 여의도 거래소에서 '중복상장 제도개선 3차 세미나'를 열고 중복상장 과정에서의 모회사 이사회 책임과 주주 보호 의무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2026-05-27 16:47 -
KDX컨소시엄, '토큰증권' 둘러싼 오너 2·3세 주도권 경쟁 토큰증권(STO) 법제화가 본격화하는 가운데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인가를 추진 중인 KDX컨소시엄 내부에서 오너 2·3세 간 주도권 경쟁이 전개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금융 인프라 사업을 둘러싼 경쟁이 단순 플랫폼 구축을 넘어 차세대 경영 승계 구도와도 맞물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와 코스콤이 주도하는 KDX컨소시엄에는 키움증권과 교보생명, 카카오페이증권 등이 주요 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금융당국은 지난 2월 KDX컨소시엄과 넥스트레이드(NXT) 컨소시엄을 토큰증 2026-05-27 15:57 -
[마감시황] 코스피, 반도체 쏠림 속 8200선 안착…코스닥은 3%대 급락 코스피가 미국 반도체주 강세와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효과에 힘입어 8200선에 안착했다. 코스피는 장중 8400선을 돌파했지만 오후 들어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며 상승폭을 일부 반납한 채 마감했다.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의 차익실현 매물에 3% 넘게 급락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81.19포인트(2.25%) 오른 8228.70에 거래를 마쳤다. 지수는 전장보다 194.61포인트(2.42%) 오른 8242.12에 출발한 뒤 장 초반 8450.26까지 치솟 2026-05-27 15:47 -
코스피 8000 시대…"코리아 디스카운트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으로" 코스피 8000 시대를 맞아 한국 자본시장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으로 전환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정부와 한국거래소, 시장 참가자들은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프로그램이 국내 증시 재평가를 이끄는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거래소 홍보관에서 열린 ‘기업가치 제고 우수기업 시상식 및 세미나’에는 정부와 국회, 거래소,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밸류업 프로그램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과제를 논의했다 2026-05-27 15:37 -
[속보] 코스피, 181.19p(2.25%) 오른 8228.70 마감 코스피, 181.19p(2.25%) 오른 8228.70 마감 코스닥, 39.39p(3.36%) 내린 1133.13 마감 2026-05-27 15:33 -
[핫타임] 레버리지 ETF 상장 첫날 '불기둥'…삼전·닉스 또 신고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단일 종목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첫날 나란히 급등하며 또 다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메모리 업황 장기 호황 기대에 ETF발 신규 수급까지 유입되면서 반도체 대형주 쏠림 현상이 강해지고 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2시 47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1만3250원(4.43%) 오른 31만2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32만3000원까지 치솟으며 전날에 이어 역대 최고가를 새로 썼다. 같은 시각 SK하이닉스도 21만9500원(10.70%) 급등한 227만1500원에 거래 중 2026-05-27 15:27 -
[특징주] 아모텍, MLCC 성장 기대감에 강세…장중 5%대 올라 아모텍이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사업 성장 기대감에 힘입어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증권가가 인공지능(AI)향 광 네트워크 시장 확대와 MLCC 매출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은 영향으로 풀이된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아모텍은 코스닥시장에서 오후 2시 37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1550원(5.24%) 오른 3만1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3만4800원에 거래를 시작한 아모텍은 장중 한때 3만5950원까지 오르며 강한 상승 흐름을 나타냈다. 주가 상승은 핵심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MLCC 사업 2026-05-27 14:47 -
[특징주] '황제주' 등극한 LG이노텍, 하락세 전환…목표주가는 상향 '황제주' 반열에 오른 LG이노텍이 장 초반 강세를 보였으나 다시 하락세로 전환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8분 기준 LG이노텍은 전거래일 대비 0.19% 내린 106만700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에는 23.61% 급등한 106만8000원으로 장을 마쳐 이른바 '황제주'(주가 100만원)에 등극했다. LG이노텍은 인공지능(AI) 기판 공급 부족 수혜 기대감 속에 증권가에서 목표주가를 줄상향하고 있다. KB증권은 이날 LG이노텍 목표주가를 기존 120만원에서 16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동원 2026-05-27 1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