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헬프나우 AI 시큐리티 출시

  • AI 활용 확산 속 새로운 보안 위협 대응

베스핀글로벌 헬프나우 AI 시큐리티 출시 사진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 헬프나우 AI 시큐리티 출시 [사진=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은 인공지능(AI) 확산과 함께 대두되는 새로운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맞춤형 AI 보안 서비스 '헬프나우 AI 시큐리티'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출시를 계기로 베스핀글로벌은 AI 기술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AI 보안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헬프나우 AI 시큐리티 서비스는 기업이 AI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AI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종합 보안 서비스다. 

AI 보안 설정과 주요 윤리 가이드를 기반으로 AI 보안 상태를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프롬프트 필터 △민감 정보 탐지 △이상 행위 탐지 △AI 워터마킹 등 핵심 기능을 통해 프롬프트 인젝션, 데이터 유출, 유해 콘텐츠 생성 등 주요 위협을 방어할 수 있다.

서비스는 크게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된다. 먼저 '젠 AI 접근 보안’은 AI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한 핵심 기능으로, AI 활용에 대한 전반적인 가시성을 확보하고 잠재적인 데이터 유출을 방지한다. 이를 통해 보안 정책을 중앙에서 일원화해 관리할 수 있으며, 기업 내 AI 사용 환경을 더욱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다.

두 번째로 ‘AI 앱 런타임 보호’는 실제 운영 중인 AI 모델을 대상으로 실시간 탐지와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프롬프트 인젝션이나 비정상 행위가 발생할 경우 즉시 대응할 수 있으며, 데이터 유출 가능성을 조기에 차단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한다. 또한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용과 남용을 방지해 사용자 신뢰를 높인다.

세 번째 영역인 ‘AI 공급망 및 인프라 보안 위협 보호’는 AI 에이전트와 애플리케이션 사용 현황을 관리해 치명적인 보안 사고를 예방한다. 취약점 분석과 규정 준수 평가를 지원해 기업의 보안 관리 수준을 한층 강화하고, 내부 기밀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강력히 방지한다.

마지막으로 ‘AI 기반 실시간 보안 관제(AI-SOC)’는 기존 보안관제 방식으로는 AI의 위협을 완벽하게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에, AI를 활용해서 AI를 보호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잠재적 공격과 이상 징후를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분석하는 지능형 보안 관제 기능이다. 단순 모니터링을 넘어 자동화된 위협 대응과 복구를 가속화함으로써 AI 시대에 최적화된 보안 관제 체계를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은 헬프나우 AI 시큐리티를 통해 기업 고객들이 AI 혁신을 추진하면서 보안 위협에 대한 불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