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과 AI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해 개최한 ‘제2, 3회 똑똑 학습법 특강’ 시리즈가 총 7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목적으로 지난 3월에 열린 제1회 특강에 이어, AI 활용법을 주제로 기본과 심화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지난 19일에 열린 제2회 똑똑 학습법 특강은 ‘생성형 AI로 완성하는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주제로, 학습과 과제, 취업 준비 등 실제 대학 생활에 AI를 적용하는 방법론을 다뤄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26일 심화 과정으로 진행된 제3회 특강에서는 ‘AI로 만드는 나만의 콘텐츠’를 주제로 AI를 활용한 이미지, 영상, 음악(OST), 게임 제작 등 창작 활동에 초점을 맞춰 학생들이 AI와 협력해 결과물을 만드는 비결을 공유했다.
특강 시리즈의 강사로 나선 프로브미디어 김은옥 대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습 위주의 강의로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고 전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학과 교수인 장은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특강 시리즈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AI를 단순한 검색 도구가 아닌, 자기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창의적인 파트너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