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APEC 외교공관 대상으로 릴레이 방문 홍보

  • 재무장관회의 성공적 개최 위한 홍보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행안부·기재부 전경 2023101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행안부·기재부 전경. 2023.10.1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기획재정부는 주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원 외교공관을 대상으로 릴레이 방문 홍보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릴레이 방문은 오는 20일부터 23일 진행될 인천에서 개최될 APEC 재무장관회의 및 구조개혁장관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현장 홍보활동 중 하나다. 
 
추진단은 이번 릴레이 방문홍보를 통해 행사 준비상황과 한국 정부의 적극적인 개최 노력을 설명하고 회원의 협조를 요청한다. 또한 의제 및 행사운영 등에 대한 APEC 회원의 주요 관심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해 행사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APEC 재무장관회의 최초로 구조개혁장관회의와의 합동세션 및 ABAC 합동오찬, 장관급 양자면담 활용 기회 등 고위급 참석 시 제공되는 다양한 외교·정책적 기회를 적극 안내해 회원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윤정인 단장은 "이번 릴레이 방문을 통해 주요 의제에 대한 정책논의를 보다 심도있게 이어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AI 포럼·기업전시 및 K-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적극 홍보해 APEC 재무장관회의 및 구조개혁장관회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