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조회 플랫폼 '레퍼첵', 블라인드 평판조회 서비스 신규 출시

HR 플랫폼 기업 넥서스앤컴퍼니가 온라인 평판조회(레퍼런스 체크) 플랫폼 ‘레퍼첵(ReferCheck)’에 블라인드(비지정) 평판조회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후보자 지정 방식의 한계를 보완해 기업이 직접 검증 대상을 선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블라인드 제공
[사진=블라인드 제공]

블라인드 평판조회는 기업이 후보자의 전 · 현직 동료나 협업 경험자 등을 레퍼리로 지정하여 후보자를 검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기존 오픈(지정) 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후보자 영향력을 차단하고 더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평판 데이터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오픈 평판조회 시에도 기업이 후보자와 레퍼리간의 관계 유형(전 · 현직장 상사, 동료, 학교 선후배 등)을 사전에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해 명확한 관계성을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검증이 가능하다.

수집된 레퍼리 응답은 최신 AI 알고리즘을 통해 정량 · 정성적으로 분석된다. 이를 통해 응답의 일관성과 신뢰도를 검증하고, ▲업무능력 ▲대인관계 ▲리더십 ▲의사소통 ▲팀워크 등 5가지 핵심 요인별로 잠재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할 수 있다. 단순한 평가 수집을 넘어, 기업의 데이터 기반 HR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것이 레퍼첵의 가장 큰 강점이다.

넥서스앤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신규 서비스 출시는 좀 더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판조회를 바라는 기업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레퍼첵은 채용 미스매치를 줄이고, 기업들이 더 안심할 수 있는 인재 선발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