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정찬민 용인시장 후보 "보정동에 경부고속도로IC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용인)김문기 기자
입력 2018-05-25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죽전~공세동간 남북관통 지하도로도 건설할 것"

 

[사진=정찬민 후보 캠프 제공]


정찬민 자유한국당 용인시장 후보가 25일 시민체감형 공약으로 교통난 해소를 위해 '도로망 확충'을 약속했다.

도로망 확충의 핵심은 보정동 경부고속도로 스마트IC 건설과 죽전~공세동까지 이어지는 남북간 관통 지하도로 건설이다. 기존에 확정됐다가 재검토가 진행되고 있는 서울~세종고속도로 모현·원삼IC는 강력하게 존치토록 한다는 것이다.

이 중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하려는 것은 죽전~공세동간 23번 국지도에 남북관통 지하도로를 건설하는 것으로, 정 후보는 죽전~구성~신갈~보라까지 이어지는 이곳의 도로 지하에 자동차 전용도로를 건설하겠다고 했다.

보정동에 경부고속도로IC를 신설하는 것은 지난달 발표한 보정·마북경제신도시와 연계되는 것이다. 경제신도시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교통인프라 확충이 반드시 필요한데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을 편리하게 해야 기업유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이동읍에서 시내를 거쳐 포곡·모현으로 이어지는 국지도 57호선 중 마평~포곡구간을 조기착공 하고 △삼가~대촌 간 국도대체우회도로 △고매~공세동 간 연결도로 △공세 대주피오레~지곡동 간 연결도로의 조기완공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정 후보는 “시민들이 불편을 많이 겪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도로망을 확충해 교통난을 해소하는 데 역점을 둘 것”이라며 “재선시장이 되면 이들 지역 외에도 시민불편이 많은 곳은 추가로 포함해 단계적으로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