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03-08 09: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롯데그룹 계열사 연계해 부동산 종합서비스 제공

[표=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자산운영 서비스 브랜드인 '엘리스(Elyes)'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롯데그룹 계열사들이 함께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롯데건설은 "엘리스는 단 하나를 뜻하는 스페인어 'El'과 'Your Excellent Stay'가 결합한 단어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탁월한 거주 공간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위탁 관리를 시작으로 주거시설의 마스터 리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거시설 외에도 비주거시설에 대한 개발, 건설, 운영, 관리,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부동산 종합 서비스 플랫폼도 제공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상품·서비스 변화에 맞춰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엘리스 서비스 시행을 위해 작년 12월 롯데렌탈, 롯데카드,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 그린카 등 롯데그룹 계열사 및 아이키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롯데카드는 임차인 전용 멤버십 카드를 발급해 임대료와 관리비 등의 카드 납부를 도와주고,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주방·주거공간에 대한 클리닝 등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린카는 단지 내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운영하게 된다. 코리아세븐은 단지 내 카페형 편의점과 조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이키움은 아이 돌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건설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 부동산 전자계약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민간임대주택 자산운영서비스에 IT 기술을 적용한다.

부동산 전자계약은 공인인증, 전자서명, 부인 방지 기술이 결합된 온라인 계약 시스템이다. 기존 종이 계약서 대신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이용해 온라인 계약서를 작성해 간편하고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부동산 전자계약을 통해 계약한 임차인은 버팀목 전세대출을 이용할 경우 대출금리를 추가로 인하 받을 수 있다. 또 주민센터 방문 없이 자동으로 확정 일자를 받을 수 있어 민원24시 사이트에 접속해 전입신고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국토부, 한국감정원과 시스템 협의가 완료되는 3월 이후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계약 건부터 부동산 전자계약 방식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 롯데건설은 임대차 계약관리 및 주거서비스 제공을 위한 홈페이지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오는 6월 입주하는 '동탄2 롯데캐슬'과 '신동탄 롯데캐슬' 단지에 온·오프라인 통합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최초로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서비스 경쟁력이 어우러진 새로운 주거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의 편의 생활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